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190

메이커스 앤드 테이커스 - 경제를 성장시키는 자, 경제를 망가뜨리는 자 고용에서 4%만 책임지고 경제에서 7%의 역할만 하면서 전체 기업 수익의 25%를 가져가는 금융의 연금술! 블룸버그 올해 최고의 책. 파이낸셜 타임스 올해의 비즈니스 도서.2008년 금융 위기 이후에도 여전히 미국의 경제 시스템은 치유되지 못한 채 병들어 있다. 그 질병의 이름은 바로 '금융화'다. 금융화란 금융과 금융적 사고방식이 기업과 경제의 모든 측면을 지배하게 되어 버린 현상을 뜻한다. 이 시스템 속에서 '만드는 자(maker)'들은 '거저먹는 자(taker)'들에게 예속되어 있다. '만드는 자'란 실질적인 경제 성장을 창출하는 일군의 사람, 기업, 아이디어다. '거저먹는 자'는 고장 난 시장 시스템을 이용하여 자기 배만 불리는 이들로, 여기에는 다수의 금융업자와 금융기관은 물론, 금융 중심적 사.. 2018. 1. 31.
칠월과 안생 七月與安生 영화 원작소설중국 젊은 여성 작가를 대표하는 칭산의 밀리언셀러 데뷔작 이 책 《칠월과 안생》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로 꼽히는 칭산(예전 필명 ‘안니바오베이’)의 2000년 데뷔작 《告?薇安(안녕, 웨이안)》을 한국어판으로 소개하며 전체 18편의 단편 중 10편을 우선 엮은 것이다. ‘청춘소설의 선두주자’로 불리며 데뷔 이래 출간하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 순위에 이름을 올린 작가의 첫 밀리언셀러 소설집으로, 은 그중에서도 가장 사랑받는 대표작이다. 13살에 만나 서로에게 ‘선택된’ 두 소녀 ‘칠월’과 ‘안생’의 이야기를 다룬 이 단편은, 처음으로 자신들이 나눠 가질 수 없는 대상을 만난 그녀들이 애정과 고통 속에 성장해나가는 여성 우정의 연대기다. 2002년에는 만화로, 2011년에는 연극으로 각.. 2018. 1. 31.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本を守ろうとする猫の話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 - 나쓰카와 소스케 지음, 이선희 옮김/arte(아르테) 희귀본이 가득한 고서점을 배경으로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와 외톨이 소년의 기이한 모험을 담은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가 아르테에서 출간되었다. 따뜻한 인간애를 그리는 의사 작가로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나쓰카와 소스케가 오랜만에 선보인 명작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는 ‘나쓰카와 소스케’라는 작가를 다시금 독자들의 머릿속에 각인시키며 2017년 일본 문학 시장의 시작을 알린 문제작이기도 하다.2009년 『신의 카르테』라는 작품으로 제10회 쇼각칸문고 소설상을 수상하며 작가로 데뷔한 나쓰카와 소스케는 1978년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나 신슈대학교 의학부를 졸업한 현직 의사이다. 수련의 시절에 쓴 데뷔작 『신의 카르테』는 쇼각칸문고 .. 2018. 1. 30.
연애의 행방 戀のゴンドラ 히가시노 게이고 연애의 행방 -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소미미디어 히가시노 게이고가 ‘연애’라는 미스터리에 도전한다! 《연애의 행방》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일본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첫 연애소설이다. 그러나 히가시노 게이고는 ‘연애’라는 낯선 소재에도 능숙하게 자기만의 색깔을 녹여낸다.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연애사를 스키장이라는 장소를 배경으로 맛깔나게 풀어내는 그의 입담은 가히 이야기꾼이라고 할 만하다. 살인 사건도 악인도 없지만 여전히 뒷내용이 궁금해 자꾸 페이지를 넘기게 만드는, 히가시노 게이고만이 써낼 수 있는 소설이다. 사랑에 빠지는 ‘마법’ 앞에서는 누구나 조금은 한심해지기 마련!‘겔렌데 마법’이라는 것이 있다. 스키장에서는 사랑에 빠지기 쉽다는 법칙이다. 설원의 분위기가 단.. 2018. 1. 30.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 - 한재우 지음/위즈덤하우스 혼자 하는 공부가 진짜 공부다! 혼자 하는 공부에도 정석이 있다!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효율이 200% 상승하는 가성비 최고의 공부법공부 자극 팟캐스트 의 진행자이자 『365 혼공 캘린더』의 저자인 한재우 작가가 위즈덤하우스에서 펴낸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은 연령 불문, 성별 무관하고 살면서 만나는 어떤 공부라도 두렵지 않게 만들어주는, 공부의 새로운 바이블과도 같은 책이다. 책 속에는 혼자 공부하는 이들을 위한 모든 것이 총망라되어 있다. 일단 정석대로 혼자 공부할 줄만 알면 다른 것들은 저절로 따라온다. 공부는 누구나 잘할 수 있다. 지금부터 ‘혼공’하기로 결심하고, 이 책에 등장하는 5가지 원칙(자기 신뢰, 학습 원리, 공부 원칙, 생활 관리,.. 2018. 1. 30.
빤쓰왕과 사악한 황제 King Flashypants and the Evil Emperor 빤쓰왕과 사악한 황제 - 앤디 라일리 지음, 보탬 옮김/파랑새 세계적 베스트셀러 《자살토끼》의 작가 앤디 라일리의 첫 어린이책 시리즈 ‘빤쓰왕!’깔깔 웃다가 똑똑해져요~ 앤디 라일리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자살토끼》의 작가입니다. 그의 기발한 상상력과 재치는 영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정평이 나 있죠. 《빤쓰왕과 사악한 황제》는 앤디 라일리 《빤쓰왕》 시리즈의 첫 번째 책으로, 작가 특유의 유머와 해학이 마구 넘쳐나는 작품이에요. 작가가 직접 손으로 그린 섬세한 일러스트는 어린이들의 시선을 빼앗고, 배꼽 빠지는 웃음이 저절로 피어나게 해요.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교훈과 생각거리를 주는 리더십 교재로도 손색없는 동화책입니다. 토론의 동기를 부여해 주는 요소가 책 속에 살아 숨 쉬고 있거든요. 《빤쓰왕과.. 2018. 1. 30.
바닥난 뇌력을 끌어올리는 생각의 기술 - 관점을 바꾸고 트렌드를 읽는 철학자들의 사고법 바닥난 뇌력을 끌어올리는 생각의 기술 - 오가와 히토시 지음, 조은아 옮김/팬덤북스 웨어러블, 메를로퐁티를 만나다 예를 하나 들어 보자. 저자는 최신 기술 트렌드인 ‘웨어러블(wearable)’과 메를로퐁티의 철학을 연결해 새로운 생각의 기술을 펼친다. 웨어러블이란 말 그대로 몸에 장착하는 정보 단말기를 말한다. 구글 글래스와 스마트워치 등이 대표적인 웨어러블 기기이다. 한편 메를로퐁티는 의식과 외부 세계를 연결해 주는 경계가 ‘몸’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외부 세계에 끼치는 영향도, 반대로 외부 세계로부터 받는 영향도 몸에 따라 변화한다는 것이다. 웨어러블 기술이 몸의 일부가 되어 인간을 진화시킨다고 생각해 보자. 그럼 인간 한 명이 외부 세계에 보내는 정보량도 많아진다. 외부에서 받는 영향 덕분에 인간.. 2018. 1. 29.
매머드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인류의 역사 - 빙하기부터 현재까지 이야기로 만나는 세계사 매머드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인류의 역사 - 디터 뵈게 지음, 베른트 묄크 타셀 그림, 박종대 옮김, 최호근 감수/토토북 2만 년에 걸친 인류의 역사, 한 가족의 이야기로 변신하다 우리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 이야기들! 좋은 역사책은 변화에 대한 감각을 길러 주는 책입니다.2만 년 동안 인류의 삶에서 일어난 천지개벽 같은 변화를 아이들에게 일깨워 주려면,《매머드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인류의 역사》첫 장과 마지막 장을 보여 주세요.소파에 나란히 앉아 각자의 스마트 기기를 들여다보고 있는 우리 시대의 가족과구석기 시대 라스코 동굴 속 가족의 모습을 비교하게 해 보십시오.그 사이에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아이에게 묻는다면, 아이는 탐색하는 철학자가 될 것입니다. 역사는 그 변화의 비밀을 간직.. 2018. 1. 29.
일본 최고 베이킹클래스의 스콘 & 파운드케이크 - 절대 실패하지 않는 시크릿 레시피 일본 최고 베이킹클래스의 스콘 & 파운드케이크 - 신도 마이코 지음, 조수연 옮김/위즈덤하우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스콘, 사르르 녹는 파운드케이크, 촉촉한 브라우니, 깊고 진한 맛의 치즈케이크까지지금 일본에서 가장 핫한 베이킹클래스의 스콘&케이크 레시피! 일본의 인기 베이킹클래스 강사이자 카페 컨설턴트인 신도 마이코가 카페와 클래스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스콘, 파운드케이크, 브라우니, 치즈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 레시피 42가지를 선보인다. ‘간편하고, 쉽고, 맛있는 베이킹’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심플한 레시피, 클래스에서만 공개했던 환상적인 맛의 조합은 인생 최고의 스콘 맛을, 이제껏 만나보지 못했던 진하고 촉촉한 케이크 맛을 선사한다. 일본 최고의 베이킹클래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스콘&케이.. 2018. 1. 29.
가까운 날들의 사회학 - 가장 익숙한 곳에서 발견하는 새로운 생각들 가까운 날들의 사회학 - 정인호 지음/웨일북 멀리 내다보기 위해서는 지금, 여기에 주목해야 한다일상의 가장자리에서 읽어낸 작고 강력한 전망들 당신은 원시적인가, 근시적인가? 우리는 다른 사람보다 먼저 전망을 읽어내길 원하면서도 발 앞에 놓인 기회들을 의식하지 못하고 지나친다. 탁월한 해결방법과 소화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알아차리지 못했던 일들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다. 혁신을 만드는 리더가 되겠다는 큰 다짐과는 달리 작은 변화엔 너무나 무감각하다. 단순한 명제이지만, 우리가 바라는 미래는 사실 지금 살고 있는 일상에서 비롯한다. 미래를 정확하게 읽는 사람, 나아가 미래를 만드는 사람은 자신의 주변을 세세하게 솎아내 탐구하는 일상 관찰자들이다. 이 책은 보고 싶은 곳에 목을 빼느라 기회를 까먹는 원시遠視적.. 2018. 1.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