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 1 - 사라져가는 동물들에 대한 기록

by 글쓰남 2016. 10. 17.
반응형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 1 - 10점
성실그래픽스 지음/성실그래픽스

성실그래픽스, 『멸종위기동물 아트북』 출간

>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성실그래픽스, 멸종위기동물 도감을 만들다.
> 화려한 색감과 그래픽 일러스트로 만들어진 새로운 형식의 동물 도감.
> 랫서팬더. 사막여우 등 멸종위기동물 50종 '그래픽 아카이브' 프로젝트로 소개.
> 야생동물 멸종위기 심각성 시민 일상생활에서 경각심 일깨워 주기 위한 그래픽 디자인 회사의 프로젝트.

멸종 위기동물에 대한 심각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멸종 위기의 동물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주도해 온 그래픽 디자인 전문기업 성실그래픽스(대표 김남 성)에서 아트북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 01'을 출간한다.

랫서팬더, 사막여우, 톰슨가젤 등 50종의 멸종위기동물들을 화려한 색감과 그래픽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동물들의 생태정보를 담았으며, 동물에 대한 명사들의 명언과 멸종위기 동물들을 사육하는 동물원 사육사들의 인터뷰 등이 담겨있는 새로운 형식의 동물도감이다.



아트북 '멸종위기동물 그래픽아카이브 01'은 성실그래픽스가 운영하는 디자인 브랜드 '성실화랑'의 '멸종위기동물 그래픽아카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멸종 위기의 동물들을 초상화의 형태로 표현하는 그래픽 디자인 프로젝트이다. 2011년 부터 시작되어 다양한 제품제작과 전시회 및 삼성전자, 에뛰드 등을 비롯한 기업 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멸종위기동물에 대한 심각성을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대중들에게 알리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2014년 국제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에서 본상을 수상하고, 지난해 한국광고 대상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성실그래픽스는 2012년부터 서울대공원 동물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대공원의 공식 후원사로 등록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멸종위기동물을 위한 기금모금(동행기금)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서울대공원에 캐릭터 라이센스 무상 제공과 디자인 재능기부를 비롯하여 환경재단과 야생동물 보호협회에 에코백을 기부하기도 하였으며, 매년 초 수익의 일부를 동행기금에 기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