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돈되는 제주 땅은 따로 있다 - 현지 부동산 고수의 생생투자 가이드

by 글쓰남 2017. 10. 12.
반응형
돈되는 제주 땅은 따로 있다 - 10점
차경아 지음/일상이상

아침저녁으로 옥빛과 쪽빛, 은갈치빛과 선홍빛 등으로 물드는 바다, 어머니 젖가슴처럼 포근한 한라산과 오름들, 제주의 아름다운 마을 풍경이 펼쳐지는 올레길, 태초의 향기들을 품은 듯한 나무와 숲…. 제주는 그것을 보는 각도에 따라 아름다움이 달라지는 다면체이다. 그 어느 곳에 눈을 돌려도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곳이 바로 제주이다.


자연환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제주에서 많은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한다. 제주에는 이효리 등 유명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살고 싶어 한다. 한국갤럽에 의하면 제주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살고 싶은 도시 2위(1위는 서울)이다. 게다가 지난 몇 년간 제주의 유입인구는 꾸준히 늘고 있다. 앞으로 우리나라는 저출산·고령화로 인구가 크게 줄어드는 인구절벽을 맞을 것이지만 제주는 예외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5~2045년 장래인구추계 시도편’에 따르면 제주 인구는 2045년까지 현재보다 34.2% 증가할 것이다. 


이처럼 제주에서 살고자 하는 이들이 늘면서 제주 토지를 사들이는 사람이 크게 늘었다. 또 투자 목적으로 제주 토지를 사들이는 가수요까지 붙자 2~3년 사이에 적게는 두세 배, 많게는 수십 배까지 지가가 올랐다. 지난 2년간 제주 공시지가 상승률은 전국 1위를 차지했고, 최근 들어 상승세가 꺾이기는 했지만 제주의 공시지가 상승률은 여전히 전국 1위다. 게다가 제주에는 제2공항과 제주신항, 신화역사공원 등 2025년까지 개발호재가 많다.



하지만 이제는 모든 제주 토지가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을 것이다. 제주 시내와 해안 지역은 물론 읍면 지역의 중산간까지 땅값이 크게 오르자 제주 지자체에서 공공하수관 의무화와 토지분할 제한 등 여러 규제를 가하고 있어서, 투자 리스크가 따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제는 안전하면서 수익률 높은 토지에 투자해야 한다. 


이 책은 ‘2025년 제주특별자치도 도시기본계획’과 제주 각지의 건축현황도 등을 토대로 미래가치가 뛰어난 지역을 선별했고, 제주 특유의 부동산 규제를 피할 수 있는 안전한 땅들을 소개했다. 또 오랫동안 제주 현지에서 전문 투자자로 활동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시장에서 외지인뿐만 아니라 제주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지역을 소개했다. 



이 책은 제주 부동산 투자자의 필독서로 자리매김한 책 『집 없어도 제주 부동산 사라』의 저자 차경아가 지은 책이다. 저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이 어떻게 토지 매입부터 현지 정착에 성공하게 되었는지를 생생히 소개했고, 제주에서 살아가면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점들까지 파헤쳤으며, 육지 부동산과는 달리 복잡하고 까다로운 제주 토지 매입 및 건축 요령까지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제주 곳곳을 현장답사하는 형식으로 유망 지역까지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인생의 제2막을 위해 제주에 정착하려는 이들과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싶은 이들 모두에게 유용한 생생정보를 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