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91

가을사진을 활용한 무료PPT 배경자료 가을느낌이 물씬나는 사진을 활용해 PPT배경을 만들어보았습니다.별건 아니지만 필요하시면 잘 사용하세요.PPT자료와 사진 자료 함께 올립니다. ^^ 2017. 8. 31.
가을풍경 이미지 모음 이제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 가을의 느낌이 물씬 나고 있네요.오늘은 가을의 느낌을 주는 가을풍경 이미지자료를 모아보았습니다. 자유롭게 사용하셔도 되는 이미지들입니다. ^^ 2017. 8. 31.
카모메 식당 / かもめ食堂 - 무레 요코 카모메 식당 (특별 한정판) - 무레 요코 지음, 권남희 옮김/푸른숲 주인공 사치에는 어린 시절 아버지가 만들어준 오니기리의 정갈한 맛을 핀란드인에게 소개하고 싶어 한다. 그러나 김으로 만 주먹밥은, 나이를 짐작할 수 없는 사치에만큼이나 핀란드인의 호기심을 자극할 뿐 둘 사이의 거리감은 좀처럼 좁혀지지 않고, 식당은 한 달여간 텅 빈 상태가 계속된다. 그런데 핀란드인에게도 낯설지 않은 시나몬 롤 냄새가 배어들고, 외도로 집을 나간 남편의 빈자리를 견뎌야 하는 핀란드인 리사를 품어주는 공간이 되자, 카모메 식당은 비로소 사치에가 꿈꾸던 ‘누구나 부담 없이 들어와 자신을 위해 기운 나는 음식을 먹는 편안한 공간’으로 변화된다. 이 책은 음식의 의미, 식당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들여다보게 해주는 작품이다. 이.. 2017. 8. 31.
파리는 언제나 사랑 / Paris ist immer eine gute Idee 파리는 언제나 사랑 - 니콜라 바로 지음, 송경은 옮김/마시멜로 밝고 순수한 로잘리, 그녀는 파리의 선물 가게 ‘루나루나’의 주인이자 화가 지망생이다. 그녀의 특기는 손님들에게 예쁘고 독특한 소원 카드를 그려주는 것. 하지만 정작 자신의 소원엔 행운이 따르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에게도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기 시작한다. 프랑스 최고의 아동문학 작가인 막스가 그의 동화《파란 호랑이》에 삽화를 그려줄 것을 부탁한 것이다. 하지만 이 책으로 인해 로잘리는 커다란 소동에 휘말린다.미국에서 건너온 잘생긴 변호사 로버트. 그는 《파란 호랑이》가 다른 책을 표절했다며 소송을 하겠다고 경고하고…. 만남이 잦아질수록 로잘리는 빠른 속도로 로버트에게 빠져들지만, 동화에 숨겨진 비밀로 인해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데.. 2017. 8. 30.
괴담의 테이프 괴담의 테이프 -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북로드 호러와 미스터리를 절묘하게 융합한 특유의 작품세계로 한일 양국에 절대 마니아층을 거느린 미쓰다 신조가 불가사의한 ‘그것’의 공포를 제대로 보여주는 현대판 괴담집을 펴냈다. 북로드 스토리콜렉터 시리즈 00번째 작품인 미쓰다 신조의 신작 『괴담의 테이프』는 사실과 허구를 넘나들며 서늘한 공포의 세계로 인도한다. 불가사의한 존재 ‘그것’의 등장과 묘사만으로 미쓰다 신조는 독자들을 두려움의 소용돌이로 몰아넣는다. ‘무서운데…… 읽기를 멈출 수 없다’ ‘한여름 밤, 혼자 읽기를 권합니다’ ‘읽는 내내, 읽은 후에는 더 오싹하다’라며 일본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괴담의 테이프』에는 실화 같은 괴담 6편이 등장한다. 미스터리 요소는 약해졌지만 호러를.. 2017. 8. 30.
풍요로운 가을들판 이미지 10장 모음 가을은 풍요로움을 상징하기도 합니다황금빛 벌판을 보면 마음이 풍성해짐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는 가을들판 이미지를 10장 모아보았습니다. ^^ 2017. 8. 30.
힐빌리의 노래 - 위기의 가정과 문화에 대한 회고 힐빌리의 노래 - J. D. 밴스 지음, 김보람 옮김/흐름출판 J. D. 밴스는 미국 최고 명문 예일 로스쿨을 졸업한 실리콘밸리의 전도유망한 젊은 사업가다. 그리고 지금은 정치계 입문을 권유받을 정도로 ‘영향력 있는 작가’라는 타이틀마저 거머쥐었다. 처녀작인 『힐빌리의 노래』라는 단 한 권의 책이 가져온 결과다. 현재 이 책에 대한 아마존닷컴의 서평 수는 무려 8400여 개에 육박하고, 독자 평점은 5점 만점에 가깝다. 또 출간 이후 현재까지 55주 연속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랭킹 1~3위를 오가고 있다. 수많은 매체가 이 책을 ‘2016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했고, 마이크로소프트 고문 빌 게이츠와 데이비드 브룩스(뉴욕타임스), 데이비드 아로노비치(타임스), 이안 비렐(인디펜던트) 등의 유명 칼럼니스트,.. 2017. 8. 30.
간단한 혼밥혼술 특급 레시피 - 혼자서도 폼나게! 간단한 혼밥혼술 특급 레시피 - 김혜남 지음/혜지원 혼자서도 폼나게, 귀찮을 때는 가볍게 차려먹어요! 혼밥 하더라도 멋지게 한그릇 요리를 차려보고 혼술할 때는 목넘김이 좋은 맥주 안주, 알딸딸하게 마시는 소주에 어울리는 안주, 든든하게 속을 채우는 막걸리 안주에 직접 만든 술까지 제대로 된 혼밥혼술을 즐겨보아요. 휘리릭 뚝딱! 한그릇 요리 혼자서 먹어야 하는 혼밥도 간단히 편의점 음식으로 떼우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차려서 영양도 챙기로 맛있게 먹도록 해요. 간단하게 뚝딱 만들어 즐길 수 있는 혼밥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혼자서도 폼나게! 음식은 입으로만 먹는 게 아니라 눈으로도 먹는다고들 하죠. 집에서 혼자 먹더라도 폼나게 요리해서 눈으로 한 번 즐기고, 입으로 한 번 더 즐길 수 있는 그런 폼나는 요리.. 2017. 8. 30.
인간증발 - 사라진 일본인들을 찾아서 인간증발 - 레나 모제 지음, 스테판 르멜 사진, 이주영 옮김/책세상 2011년 원전 사고가 발생한 이후, 후쿠시마에서 방사능에 오염된 흙과 먼지를 포대에 담아 한곳에 모아두는 일을 하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1년치 방사능 허용치의 여덟 배가 넘는 그곳에서 방사능에 그대로 노출된 채 작업을 하고 있다. 후쿠시마에서 이처럼 위험한 작업을 하고 있는 이들은 대부분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다 해도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 즉 모두에게 잊힌 존재이자 스스로 과거를 지우고 사회의 그림자가 된 사람들이다. 이들은 누구이고 어디에서 왔을까. 세계 3위의 경제 대국, 일본의 수도 도쿄 안에 침묵이 가득하고 사회 규범이 통하지 않는 유령 같은 세계가 존재한다. 에도시대에는 범죄자들을 처형했던 곳이며 도살장으로 사용되다가 .. 2017. 8. 29.
신호등 특공대 / 김태호 신호등 특공대 - 김태호 지음, 윤태규 그림/문학과지성사 단편동화 「기다려!」로 제5회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내놓은 동화집 『네모 돼지』와 제17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제후의 선택』으로 어린이문학계에 신선하고 강렬한 메시지를 던진 김태호 작가의 신작 동화 『신호등 특공대』가 문학과지성사에서 출간되었다. 버려질 위기에 처한 어느 주택가 골목길의 신호등 ‘꼼짝마’와 ‘고고’가 펼치는 아슬아슬한 모험과 활약을 작가 특유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활기차고 따뜻하게 그린 작품이다. 간결하고 힘 있는 문장, 개성 넘치는 캐릭터, 사회문제에 대한 예리한 통찰이 유쾌하면서도 진중하게 어우러져 깊은 감동과 웃음을 전해 준다. 또한 곧 버려지고 없어질 신호등과 동네를 배경으로 쓸모 있는 것과 없는 것의.. 2017. 8.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