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101

2019년 새해 이미지자료 모음 2019년 새해에 어울리는 여러가지 이미지자료들을 모았습니다.새해에는 모든 일들이 잘 되시기를 바라고 행복을 기원합니다. 2018. 12. 31.
청춘 돼지는 외출하는 여동생의 꿈을 꾸지 않는다 - L Novel 청춘 돼지는 외출하는 여동생의 꿈을 꾸지 않는다 - 카모시다 하지메 지음, 미조구치 케이지 그림, 이승원 옮김/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첫사랑인 쇼코의 미래를 소망한 12월이 지나간 후, 어느새 사쿠타도 고등학교 2학년 3학기를 맞이했다.3학년인 마이와 미네가하라 고등학교에서 함께 있을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집이 너무 좋아서 오랫동안 밖에 나가지 않았던 사쿠타의 여동생, 카에데가 아무에게도 밝히지 않았던 소망을 털어놓았다.“오빠가 다니는 고등학교에 가고 싶어.”그것은 카에데에게 있어 크나큰 결심이었다. 얼마나 어려운 선택인지를 알면서도, 사쿠타는 상냥하게 카에데를 응원해준다…….『카에데』가 맡긴 소망을 『카에데(花楓)』가 이어받아, 미래로 나아가는 시리즈 제8탄! 2018. 12. 31.
아홉 소리나무가 물었다 아홉 소리나무가 물었다 - 조선희 지음/네오픽션 “이 놀이는 아주 위험한 거야.널 이 세상에서 사라지게 할 수도 있거든.“ ‘얼굴’을 빼앗기지 않으려면 반드시 ‘나’를 지켜야 한다대한민국스토리공모대전 우수상 수상작 아홉 소리나무가 깨어나면당신의 얼굴을 한 ‘그것’이 찾아온다! 장편소설 『고리골』로 제2회 한국판타지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던 조선희 소설가가 선보이는 신작 미스터리 소설! 『아홉 소리나무가 물었다』는 ‘소리나무’와 관련된 구전 설화에서 차용해온 기묘한 소재와 인간의 근원적 공포를 자극하는 뛰어난 심리묘사로 2015 대한민국스토리공모대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미스터리한 이야기에서는 ‘자신의 존재’를 걸고 하는 위험천만하고 비밀스러운 놀이가 펼쳐진다. 아홉 개의 소리나무를 두드려 특별한.. 2018. 12. 31.
우리가 행복해질 시간은 지금이야 우리가 행복해질 시간은 지금이야 - 박근호 지음/위즈덤하우스 “이 모든 이야기는 네가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말이야.”『비밀편지』의 박근호가 전하는 더 성숙해진 두 번째 편지 3년 동안 5,000장의 손편지를 길거리에 붙여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뜨거운 위로를 안겨준 작가가 있다. 삐뚤빼뚤 쓴 글씨로 마음을 눌러 담은 손편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거리 위의 시인'으로 잘 알려진 ‘비밀편지’의 박근호. 그의 세 번째 산문집 『우리가 행복해질 시간은 지금이야』가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됐다.첫 번째 책 『비밀편지』에서 자기감정을 객관적으로 들여다보길 두려워하는 현대인들에게 밝은 쪽이든 어두운 쪽이든 감정은 그 자체로 힘이 있기에 자기 자신과 직면하는 일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던 작가는 슬픈 개인사를 녹여낸 두 번.. 2018. 12. 31.
연애하지 않을 권리 - 혼자서도 완벽한 행복을 위한 선택 연애하지 않을 권리 - 엘리 지음/카시오페아 “우리는 누군가의 애인이 되기 위해 태어나지 않았다.”다음 카카오 브런치 100만 조회 수 화제작, ‘사랑 세뇌’ 전격 출간!여성에게 연애를 강요하는 가정, 사회, 문화적 문제를 파헤치고 행복을 선택하도록 권하는 에세이다. 카카오 브런치에서 100만 조회 수 이상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연재 글 ‘사랑 세뇌’를 바탕으로 재구성했다. “여자는 결혼 전 가장의 보호가 필요하고, 결혼 후에는 남편에게 사랑을 받아야 한다. 좋은 남자를 만나려면 외모와 마음을 아름답게 가꿔야 한다.” 한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이 흔한 문장에 사실 복잡한 메커니즘이 숨어있다. 바로 매스미디어와 뷰티 산업(쇼 비즈니스), 그리고 가부장제이다. 이 책은 현대사회 속 여성의 삶이 남성에.. 2018. 12. 31.
10대의 뇌 - 인간의 뇌는 어떻게 성장하는가 10대의 뇌 - 프랜시스 젠슨.에이미 엘리스 넛 지음, 김성훈 옮김/웅진지식하우스 † 10대의 뇌에 대한 우리의 무지와 오해들 †• 인간의 뇌는 뒤에서 앞으로 발달, 연결된다. 그렇기에 ‘10대는 뇌의 앞부분인 이마엽이 미완성’인 시기• 뇌의 앞부분은 통찰과 공감, 판단 능력과 위험 행동 조절 기능을 담당.그래서 ‘10대의 뇌는 인내, 이해, 절제, 계획에 취약함’• 부모에게 반항하는 게 아니라 ‘정말’ 남의 말이 잘 안 들림• 밤늦게까지 놀고 아침에 못 일어나는 것도 ‘뇌 때문’• 잠 푹 자면 기억에 더 잘 남아. ‘외우고 싶은 건 자기 직전까지 공부해야 효율갑’• 잠 부족하면 흡연 가능성 높아지고, 흡연하면 음주 가능성도 높아짐. ‘수면 부족이 악순환의 시작’• 10대 때 기억력이 제일 좋고 ‘이때 .. 2018. 12. 31.
내 어머니 이야기 1~4 세트 - 전4권 내 어머니 이야기 1~4 세트 - 전4권 - 김은성 지음/애니북스 엄마의 입에서 딸의 손을 거쳐 되살아난 한국 근현대 백 년의 장면들, 전4권 새롭게 출간! 소설가 김영하의 강력 추천을 받으며 화제가 된 만화『내 어머니 이야기』(전4권)의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2008년 완간되었다가 절판된 작품을 애니북스에서 편집과 디자인을 새로 거친 개정판으로 다시 소개한다. “나 같은 사람을 그린 것도 만화가 되냐?” 타고난 이야기꾼이자 대단한 기억력의 소유자인 엄마의 얘기를 들을수록 나이 40에 처음 만화를 그리기 시작한 딸은 엄마의 얘기도 ‘역사이어야 한다’는 생각이 점점 확고해진다. 우리의 역사 중 가장 격동의 시기에 태어나서 자란 평범한 엄마의 생애가 기록되는 것의 가치는 평범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2018. 12. 30.
혼자인 내가 좋다 - 불친절한 세상에서 나를 지키는 혼자살이 가이드 혼자인 내가 좋다 - 게일 바즈-옥스레이드 외 지음, 박미경 옮김/웅진지식하우스 1인 가구 전성시대, 4명 중 1명은 ‘나 혼자 산다!’어떻게 혼자서도 잘 살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할 때 “꼭 둘이 아니어도 삶은 완전해질 수 있다”언젠가는 싱글로 돌아갈 우리 모두를 위한 인생 로드맵 1인 가구 560만 시대, 전체 인구의 28.6%가 혼자 살고 있는 한국 사회 역시 싱글 공화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직 인연을 만나지 못한 사람부터, 애초에 결혼을 인생 계획에 포함시키지 않은 사람, 결혼을 했지만 이혼이나 사별로 혼자가 된 사람 등 그 부류도 다양하다. 혼자살이가 새로운 삶의 표준으로 자리 잡아가는 지금, 우리가 고민해야 할 건 ‘어떻게 혼자서도 잘 살 수 있는가’이다. 게일과 빅토리의 합작품인 『혼.. 2018. 12. 30.
인터내셔널의 밤 인터내셔널의 밤 - 박솔뫼 지음/arte(아르테) 올해로 등단 10년을 맞은 박솔뫼 작가의 여덟 번째 작품집 『인터내셔널의 밤』이 아르테에서 출간되었다. 부산으로 향하는 기차에서 만난 한솔과 나미 두 여행자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내셔널의 밤』은 심드렁하게 읊조리는 혼잣말들이 의미를 내포하고 소설의 형상을 갖추며 그리하여 깊이 숨겨져 있다가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다각적으로 단서를 드러내고 마는 박솔뫼 소설만의 매력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자신을 옥죄던 교단에서, 현실에서, 성역할에서 도망쳐 나온 이들의 여행을 따라가다 보면, 사실 벗어나려 하기보다는 좀 더 자신의 근본에, 정체에 다가가려 애쓰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한솔은 자꾸 배제되고 밀려나는 세상에서 숨으려 하기보다는 눈에 띄고 싶고 누군가.. 2018. 12. 29.
돈의 신에게 사랑 받는 3줄의 마법 - 쓰기만 해도 월급과 인맥, 평생운이 극적으로 바뀐다! 돈의 신에게 사랑 받는 3줄의 마법 - 후지모토 사키코 지음, 정세영 옮김/앵글북스 쉽고 간단하게 쓰는 것만으로도 극적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일본의 대표 부자인 저자 후지코토 사키코는 단 3줄의 노트 쓰기로 이러한 흐름을 만들 수 있다고 에서 주장한다. 인생을 변하게 하는 방법이나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 같은 건 기존의 책에서도 수없이 이야기하는 것들이다. 그런데 우리는 왜 그 책들을 읽고 또 읽어도 왜 변화되지 못하는 것일까? 어쩌면 당신은 ‘이런 책’ 따위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면서 책 탓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저자도 마찬가지였다. 월수입 100만 원, 불어나는 빚더미, 아이 넷의 싱글맘, 그리고 계속되는 생활고와 우울증에 시달리던 저자는 인생을 바꾸고 싶어 책과 강연을 붙들고 .. 2018. 12.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