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혼자인 내가 좋다 - 불친절한 세상에서 나를 지키는 혼자살이 가이드

by 글쓰남 2018. 12. 30.
반응형

혼자인 내가 좋다 - 10점
게일 바즈-옥스레이드 외 지음,
박미경 옮김/웅진지식하우스

1인 가구 전성시대, 4명 중 1명은 ‘나 혼자 산다!’

어떻게 혼자서도 잘 살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할 때


“꼭 둘이 아니어도 삶은 완전해질 수 있다”

언젠가는 싱글로 돌아갈 우리 모두를 위한 인생 로드맵


1인 가구 560만 시대, 전체 인구의 28.6%가 혼자 살고 있는 한국 사회 역시 싱글 공화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직 인연을 만나지 못한 사람부터, 애초에 결혼을 인생 계획에 포함시키지 않은 사람, 결혼을 했지만 이혼이나 사별로 혼자가 된 사람 등 그 부류도 다양하다. 혼자살이가 새로운 삶의 표준으로 자리 잡아가는 지금, 우리가 고민해야 할 건 ‘어떻게 혼자서도 잘 살 수 있는가’이다. 

게일과 빅토리의 합작품인 『혼자인 내가 좋다』는 싱글을 위한 인생 설계 가이드다. 이혼과 사별로 혼자가 된 이후 두 저자가 마주한 현실은 녹록하지만은 않았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그들이 얻는 결론은 하나, 싱글들에게도 라이프 코칭이 필요하다는 사실이었다. 이 책에는 돈 관리부터 소비 습관, 물건 정리, 인간관계, 노후 대비가지, 혼자 살아가며 마주하는 문제와 이를 해결할 실전 노하우를 제시한다. 두 저자의 경험에서 길어 올린 진심 어린 조언은 이혼이나 사별, 비혼으로 혼자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깊은 공감과 위안을 건넬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