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 부자들만 아는 6가지 기적의 아침 습관

by 글쓰남 2019. 3. 24.
반응형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 10점
할 엘로드.데이비드 오스본 지음, 이주만 옮김/한빛비즈

부를 창출하는 6가지 원칙


할 엘로드는 부자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부의 법칙’을 여섯 단계로 나누어 2부 <무엇이 백만장자를 만드는가>에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부의 원칙을 따르다 보면, 백만장자들이 오른 여섯 계단을 따라 걷게 될 것이다. 


첫 번째 ‘부의 원칙’ 키워드는 ‘결심(Decide)’이다. 백만장자들이 보통 사람과 다른 점은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는 것이다. “나는 부자가 될 거야”와 “나는 부자가 되고 싶어”는 전혀 다른 말이다. 뭔가를 ‘바라는’ 마음은 결과에 집중한다. 이는 복권을 사놓고 꿈을 꾸는 것과 같다. 뭔가를 결심하는 것은 행동이나 태도를 정하고,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을 말한다.


두 번째 ‘부의 원칙’ 키워드는 ‘상상(Imagination)’이다. 상상력을 발휘해 편견의 테두리에 갇히지 말라는 메시지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극복하고 진취적인 행동 습관을 익히려면 틀에 갇힌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아침은 이를 체득하는데 가장 알맞은 때이다. 한계 너머에 있는 자신과 만나고, 안전한 옛 껍데기를 뒤로 하고 더 널찍하고, 더 밝고, 더 좋은 것을 향해 나아가도록 돕는다.


세 번째 ‘부의 원칙’ 키워드는 ‘계획(Plan)’이다. 비행기를 몰고 어디론가 가기 위해서는 도착지 정보(목표)와 지도(계획)이 꼭 필요하다. 부자들은 하루, 일주일, 한 달 단위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또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를 잘 알고 있다. 만약 당신이 그린 비전과 일치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백만장자들처럼 목적지와 경로를 ‘모두’ 알아야 한다. 비행 계획이 필요한 것이다.


네 번째 ‘부의 원칙’ 키워드는 ‘지렛대(Leverage)’다. 부자가 되려면 자신이 가진 자원보다 훨씬 더 큰 성과를 내는 법을 알아야 한다. 시간과 돈, 에너지, 재능을 사용하는 방법이 부를 결정하는데, 사람들은 재산이 늘어나고 나서야 시간이나 인적 자원과 마찬가지로 돈을 지렛대로 활용할 수 있음을 깨닫는다. 부자들은 이 원칙을 이미 알고 있다. 부를 빠르게 증식하기 위해서는 시간, 인력, 돈을 업무에 투입해야 한다. 돈도 일을 하게 만들어야 한다.


다섯 번째 ‘부의 원칙’ 키워드는 ‘선택(Choice)’이다. 딱따구리는 한 나무를 몇 시간씩 쪼아대고도 아무 먹이를 얻지 못할 때도 있고 마침내 먹이를 잡아 하루를 연명하기도 한다. 딱따구리의 문제는 지금 공략하는 나무를 끝까지 고수해야 하는지, 아니면 포기하고 다른 나무를 찾아가야 하는가이다. 부를 쌓는 일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백만장자가 되고 싶다면 언제 버티고, 언제 포기해야 하는지 그 차이를 알아야 한다.


여섯 번째 ‘부의 원칙’ 키워드는 ‘자격(Qualify)’이다. 돈은 ‘내가 얼마나 더 나아지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기준일 뿐이다. 부자의 길을 제대로 걷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통장에 쌓여 있는 금액이 아니라 다음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봐야 한다. “부자가 되는 원칙을 제대로 배웠고 또 실천하고 있는가?”, “기업가로서 내 역량은 얼마나 늘었는가?”, “나는 이 세상에 이로운 가치를 얼마나 제공하고 있는가?” 이런 질문들에 대한 답변이 달라질 때 나의 소득도 달라진다. 부는 자격을 갖춘 사람에게만 머문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