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4세 관찰일지 6-8월 11명

by 글쓰남 2024. 3. 21.
반응형

만4세 관찰일지 6-8월 11명

 유아관찰기록일지 만4세 6월-8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성별

생년월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신체운동
6/
식사 시 바르게 앉지 않아 음식을 많이 흘린다. 00이는 수시로 휴지를 가져가 닦는다. 식사 시간이 길어져 다음 활동이 가까워지자 급히 먹기 시작한다. 다음 활동에 늦게 참여하면서도 다 먹겠다고 교사에게 이야기한다.
의사소통
8/
간식시간 아기 같은 목소리로 교사와 친구들에게 이야기하자 친구들이 아기 같은 목소리로 이야기한다고 전달한다. 교사는 쳐다보고 웃자 다시 원래 목소리로 바꿔 말한다. 이 같은 상황이 여러 번 반복되었다.
사회관계
8/
조작활동 중 한 친구가 더 가져온 교구를 갔다 놓으라며 강요한다. 친구가 가지고 놀고 싶다고 하자 친구를 무서운 눈으로 쳐다보며 짜증 섞인 소리로 다시 지시한다. 친구가 말대로 교구를 정리하고 돌아온다. 교사가 이유를 묻자 “아무것도 아니예요” 하며 웃는다
예술경험
7/
그림을 그리는 도중 싸인펜을 찾아 교사가 준비하여 주자 잠시 후 물감을 찾고 다음엔 유성 펜을 찾는다. 여러 가지 그리기 도구를 찾는다. 갑자기 둥근 블럭을 가져가는 00를 보고 교사가 무엇에 쓸 것인지 묻자 웃는다. 둥근 블럭을 스케치북에 대고 동그라미를 그린 후 해님을 그린다.
자연탐구
6/
00이는 목련의 꽃잎 껍질을 주워 이상하다며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는 목련의 껍질임을 알려주고 살펴보도록 하는데 00이는 꼭 털 같다면서 친구들의 참여도 유도한다.
종합평가
00이는 모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좋은 편이나 가끔 친구들을 자신의 생각으로만 강요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려하는 모습과 친구들의 생각도 들어주는 모습이 필요하다.

이름

성별

생년월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신체운동
6/
식사 시 바르게 앉지 않아 음식을 많이 흘린다. 00이는 수시로 휴지를 가져가 닦는다. 식사 시간이 길어져 다음 활동이 가까워지자 급히 먹기 시작한다. 다음 활동에 늦게 참여하면서도 다 먹겠다고 교사에게 이야기한다.
의사소통
8/
간식시간 아기 같은 목소리로 교사와 친구들에게 이야기하자 친구들이 아기 같은 목소리로 이야기한다고 전달한다. 교사는 쳐다보고 웃자 다시 원래 목소리로 바꿔 말한다. 이 같은 상황이 여러 번 반복되었다.
사회관계
8/
조작활동 중 한 친구가 더 가져온 교구를 갔다 놓으라며 강요한다. 친구가 가지고 놀고 싶다고 하자 친구를 무서운 눈으로 쳐다보며 짜증 섞인 소리로 다시 지시한다. 친구가 말대로 교구를 정리하고 돌아온다. 교사가 이유를 묻자 “아무것도 아니예요” 하며 웃는다
예술경험
7/
그림을 그리는 도중 싸인펜을 찾아 교사가 준비하여 주자 잠시 후 물감을 찾고 다음엔 유성 펜을 찾는다. 여러 가지 그리기 도구를 찾는다. 갑자기 둥근 블럭을 가져가는 00를 보고 교사가 무엇에 쓸 것인지 묻자 웃는다. 둥근 블럭을 스케치북에 대고 동그라미를 그린 후 해님을 그린다.
자연탐구
6/
00이는 목련의 꽃잎 껍질을 주워 이상하다며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는 목련의 껍질임을 알려주고 살펴보도록 하는데 00이는 꼭 털 같다면서 친구들의 참여도 유도한다.
종합평가
00이는 모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좋은 편이나 가끔 친구들을 자신의 생각으로만 강요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려하는 모습과 친구들의 생각도 들어주는 모습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https://deg.kr/7f47a60

 

개발자 취업 플랫폼 점핏에는 개발자만을 위한 정보가 가득해요!

 

de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