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2세2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

by 글쓰남 2024. 3. 20.
반응형

만2세2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

 만 2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 교사의 위험하다는 말에 하던 행동을 멈추는 모습을 보이는 등 위험한 상황에서 어른의 지시를 따른다. 정해진 시간과 일과에 따라 배변이 이루어지며, 화장실에서 배변활동을 할 수 있다. 질서 및 순서를 지키는 모습을 알리고 지킬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이 좋겠고 옷을 입고 벗는 것에 관심을 보이며 주도성을 보이기 시작한다.배변 직후 느낌을 인식하고 배변을 했음을 표현할 수 있다.
신체운동
・대근육을 조절하여 한쪽 다리만 들고 서 있기, 제자리 뛰기를 시도하고 한쪽 다리로만 서서 균형을 잡는 것이 가능하다. 친구의 모습을 따라 해보는 등 신체활동에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신체놀이 기구에 관심을 보이며 자발적으로 탐색한다.신체놀이 기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며 몸의 움직임을 적극적으로 즐긴다. 빌리보 징검다리 위에서 도전적인 움직임을 시도하고 성취감을 느낀다.
의사소통
・동화에 관심을 갖고 읽어주는 내용에 따른 자신의 경험을 언어로 표현하며 교사의 말을 듣고 적절한 대답을 문장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일상생활 속 자신이 경험한 것들을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인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말하기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간단한 질문을 듣고 이해하며 적절한 대답을 할 수 있으며 교사가 하는 질문을 이해하고 질문에 적절히 대답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노래)을 알고 표현하고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교사가 들려주는 짧은 이야기에 집중해서 들을 수 있다.
사회관계
・또래와 함께 달리기 놀이를 하며 바깥놀이에 즐겁게 참여하고 또래의 모습과 표현에 관심을 갖고 적절한 반응을 언어로 표현한다. ʻ준비, 시작ʼ이라는 말과 동시에 달리기를 시작하는 등 간단한 약속을 인식하고 지킬 수 있다. 다양한 감정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또래에게 자발적인 관심을 보이며 또래와 병행놀이를 할 수 있다.
예술경험
・또래와 함께 놀이할 수 있으며 놀잇감을 나누고 챙겨주는 모습을 보이고 다양한 악기를 두드리거나 흔들어 간단한 리듬과 소리를 낸다. 각각의 악기들의 사용법을 알고 소리내기를 즐기고 새로운 미술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다.물감과 빨대를 이용한 미술놀이에 즐겁게 참여하고모양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연상하여 상상할 수 있다. 노래를 듣고 노래를 들어본 경험이 있음을 기억하여 이야기하고 익숙한 노래를 듣고 리듬에 맞춰 흥얼거리기를 시도한다. 노래에서 나오는 소리 중 방울 소리를 구별하여 교실에서 방울을 찾아 흔들며 소리를 표현한다.
자연탐구
・친숙한 사물의 이름과 특징(모양, 색, 용도 등)을 자세하게 알고 있으며 한 가지 기준(빨간색)에 따라 사물을 분류할 수 있다.도시락에 담은 음식 모형을 1:1 대응으로 수 세기를 할 수 있고색깔 돋보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이 이루어진다.새로운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관심을 보이며 주변 환경과 사물을 탐색한다.색깔 돋보기를 통해 보는 것이 모두 돋보기와 동일한 색깔로 보인다는 간단한 규칙성을 인지하고 친숙한 물체를 감각으로 탐색하는 과정에서 크기에 관심을 보이고, 크기가 큰 것과 작은 것을 비교한다. 개수가 많고 적음을 지각하고, 이를 언어로 알맞게 표현하며 물체의 수량에 관심을 보인다. 물감, 솜 공 막대 등의 도구를 스스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한 미술놀이를 시도할수 있다.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 교사의 위험하다는 말에 하던 행동을 멈추는 모습을 보이는 등 위험한 상황에서 어른의 지시를 따른다. 정해진 시간과 일과에 따라 배변이 이루어지며, 화장실에서 배변활동을 할 수 있다. 질서 및 순서를 지키는 모습을 알리고 지킬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이 좋겠고 옷을 입고 벗는 것에 관심을 보이며 주도성을 보이기 시작한다.배변 직후 느낌을 인식하고 배변을 했음을 표현할 수 있다.
신체운동
・대근육을 조절하여 한쪽 다리만 들고 서 있기, 제자리 뛰기를 시도하고 한쪽 다리로만 서서 균형을 잡는 것이 가능하다. 친구의 모습을 따라 해보는 등 신체활동에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신체놀이 기구에 관심을 보이며 자발적으로 탐색한다.신체놀이 기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하며 몸의 움직임을 적극적으로 즐긴다. 빌리보 징검다리 위에서 도전적인 움직임을 시도하고 성취감을 느낀다.
의사소통
・동화에 관심을 갖고 읽어주는 내용에 따른 자신의 경험을 언어로 표현하며 교사의 말을 듣고 적절한 대답을 문장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일상생활 속 자신이 경험한 것들을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인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말하기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간단한 질문을 듣고 이해하며 적절한 대답을 할 수 있으며 교사가 하는 질문을 이해하고 질문에 적절히 대답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노래)을 알고 표현하고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교사가 들려주는 짧은 이야기에 집중해서 들을 수 있다.
사회관계
・또래와 함께 달리기 놀이를 하며 바깥놀이에 즐겁게 참여하고 또래의 모습과 표현에 관심을 갖고 적절한 반응을 언어로 표현한다. ʻ준비, 시작ʼ이라는 말과 동시에 달리기를 시작하는 등 간단한 약속을 인식하고 지킬 수 있다. 다양한 감정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또래에게 자발적인 관심을 보이며 또래와 병행놀이를 할 수 있다.
예술경험
・또래와 함께 놀이할 수 있으며 놀잇감을 나누고 챙겨주는 모습을 보이고 다양한 악기를 두드리거나 흔들어 간단한 리듬과 소리를 낸다. 각각의 악기들의 사용법을 알고 소리내기를 즐기고 새로운 미술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다.물감과 빨대를 이용한 미술놀이에 즐겁게 참여하고모양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연상하여 상상할 수 있다. 노래를 듣고 노래를 들어본 경험이 있음을 기억하여 이야기하고 익숙한 노래를 듣고 리듬에 맞춰 흥얼거리기를 시도한다. 노래에서 나오는 소리 중 방울 소리를 구별하여 교실에서 방울을 찾아 흔들며 소리를 표현한다.
자연탐구
・친숙한 사물의 이름과 특징(모양, 색, 용도 등)을 자세하게 알고 있으며 한 가지 기준(빨간색)에 따라 사물을 분류할 수 있다.도시락에 담은 음식 모형을 1:1 대응으로 수 세기를 할 수 있고색깔 돋보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이 이루어진다.새로운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관심을 보이며 주변 환경과 사물을 탐색한다.색깔 돋보기를 통해 보는 것이 모두 돋보기와 동일한 색깔로 보인다는 간단한 규칙성을 인지하고 친숙한 물체를 감각으로 탐색하는 과정에서 크기에 관심을 보이고, 크기가 큰 것과 작은 것을 비교한다. 개수가 많고 적음을 지각하고, 이를 언어로 알맞게 표현하며 물체의 수량에 관심을 보인다. 물감, 솜 공 막대 등의 도구를 스스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한 미술놀이를 시도할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https://deg.kr/6541e25

 

해커스 토익정답 실시간 확인

 

de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