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 2세 10명 관찰일지 1년치 3월- 다음해 2월 20p

by 글쓰남 2024. 2. 2.
반응형

만 2세 10명 관찰일지 1년치 3월- 다음해 2월 20p

 만2세 1년 3-다음해 2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2세 10명 관찰일지 1년치 3월- 다음해 2월 20p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친구들과 한 발 뛰기 놀이를 하던 00는 옆에 서있던 **가 차례를 지키지 않고 달려 나가 도착지점에 들어오자 다가가서 ʻʻ**야,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었어. 같이 기다리자!ʼʼ 하며 기다리는 친구들을 손으로 가리킨다. **가 고개를 끄덕이며 알았다는 표현을 하자 웃으며 ʻʻ이제 조금만 더 기다리면 다시 너 차례다!ʼʼ 하고 이야기한다.
신체운동
0/0
노래에 맞춰 겨울 건강 지키기 체조를 하던 00는 두 팔을 쭉 뻗고 한 발을 올려서 균형을 잡으며 교사에게 보여준다. ʻʻ선생님, 이것 보세요.ʼʼ라고 이야기하며 노래에 맞춰 발을 바꿔가면서 균형을 잡고 서 있는다. 다른 친구들도 00의 동작에 관심을 보이며 따라 하기를 시도하자 방긋 웃으며 노래에 맞춰 동작을 반복한다.
의사소통
0/0
바구니 안에 있는 물건을 가리키며 ʻʻ이게 뭐에요?ʼʼ라고 묻는다. 교사가 ʻʻ선생님이 사용하는 물건을 바구니에 담아 놓았어요.ʼʼ라고 하자 ʻʻ아~ 선생님 물건.ʼʼ이라고 말하며 물건들을 살펴본다. 00가 수정테이프를 가리키며 ʻʻ이건 어떻게 하는 거예요?ʼʼ라고 묻는다. 교사가 ʻʻ볼펜으로 쓴 글씨를 지울 때 사용하는 물건이에요, 수정테이프라고 해요.ʼʼ라고 말해주자 ʻʻ수정테이프?ʼʼ라고 따라 말하더니 수정테이프를 잡은 후 ʻʻ나도 해볼래요.ʼʼ라고 한다.
사회관계
0/0
책상 위에 음식 모형을 올려놓으며 “생일이야”라고 말한다. 친구00이가 “그럼 케이크도 만들까?”라고 말하자 “그래”라고 말한 뒤 케이크 모형을 책상위에 올려놓는다. 선생님이 “OO야 맛있는 음식을 많이 차렸구나”라고 말하자 “ OO 생일이에요” **이가 말한다. “이제 노래 부를까?”라고 말하자 “응”이라고 대답한 뒤 박수를 치며 생일축하 노래를 부른다.
예술경험
0/0
바구니에 있는 탬버린을 다 꺼내놓고 바닥에 엎어놓는다. 바닥에 앉아 손바닥으로 치더니 일어나 한발씩 양쪽 탬버린위에 올라간다. 한발을 구르고 다른 한발을 구르고 나서 다시 내려온다. 탬버린을 양손에 들고 흔들며 하얀나라 노래를 부른다. 친구들이 “나도나도” 하며 탬버린을 들고 친구**이가 다가오고 함께 연주하며 노래를 부른다.
자연탐구
0/0
겨울용품 가게놀이를 하던 00에게 다가가 ʻʻ안녕하세요. 장갑 파시나요?ʼʼ라고 묻자 곰돌이 무늬 장갑을 건네주며 ʻʻ여기 귀여운 곰돌이 장갑 있어요.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ʻ얼마에요?ʼʼ라고 묻자 ʻʻ이거 얼마에요? 선생님?ʼʼ이라고 한다. 다시 교사가 ʻʻ천 원, 오천 원. 이렇게 00가 팔고 싶은 가격을 이야기해볼까요?ʼʼ라고 하자 00가 ʻʻ손님, 장갑 천 원이요.ʼʼ라고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https://deg.kr/565014f

 

애드픽 지식마켓

 

deg.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