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히토미의 수채화로 만나는 히라가나.가타카나

by 글쓰남 2017. 11. 26.
반응형
히토미의 수채화로 만나는 히라가나.가타카나 - 10점
사카베 히토미 지음/숨쉬는책공장

그림과 문자가 만나 펼치는 

아름다운 수채 레터링 아트를 만나 보세요!


사전은 ‘레터링’을 두고 문자를 쓰거나 그리거나 디자인하는 일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형태의 레터링 아트가 꾸며지는데요. 하나의 그림이 하나의 문자를 표현하기도 하고 하나 또는 여러 개의 그림이 하나의 문자를 장식하듯이 표현하기도 합니다. 여러 개의 그림으로 하나의 문자를 완성한 형태는 어떨까요?

《히토미의 수채화로 만나는 히라가나 · 가타카나》는 여러 개의 수채화가 하나의 문자를 완성한 작품들을 모았습니다. 일본 문자 ‘가나’의 각 문자들을 여러 개의 수채화로 표현했습니다. 각 문자를 구성하는 그림의 사물이나 동식물들은 각 문자로 시작되는 이름을 지녔습니다. 예를 들어 ‘아’는 ‘あかかぶ(akakabu, 붉은 순무)’, ‘あゆ(ayu, 은어)’와 같은 사물이나 동식물로 구성됐습니다. 책의 오른편에는 히라가나가 왼편에는 가타카나가 담겨 있습니다. 

여러 그림 작업을 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는 작가 사카베 히토미는 일본과 미국, 한국에서 지내며 여러 언어를 접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여러 언어들의 특징과 매력을 익히고 느껴왔는데요. 《히토미의 수채화로 만나는 히라가나 · 가타카나》에는 그 경험이 잘 녹아들어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히토미의 수채화로 만나는 히라가나 · 가타카나》에 이어 아이들도 함께 볼 수 있는 한글편과 영어편도 곧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