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 7th Edition

by 글쓰남 2019. 1. 6.
반응형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 10점
스티븐 제이 슈나이더.이언 헤이든 스미스 책임편집,
정지인 옮김/마로니에북스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를 성공적으로 부활시킨 「라라랜드」, 박찬욱 감독의 극적인 연출이 인상적인 「아가씨」, 시적인 표현으로 삶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포착한 「문라이트」, 인종과 성별에 관한 의견을 대변하며 색다른 마블 히어로를 선보인 「블랙 팬서」 등 최신 영화 다수를 업데이트했다.


영화의 역사는 곧 인류 문화의 기록이다!


영화 역사 100년, 시대와 장르를 초월해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를 선별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은 그만큼 과감한 시도와 모험 끝에 탄생한 역작이다. ‘위대한’, ‘최고의’, ‘가장 인기 있는’, ‘가장 뛰어난’ 등등 여러 수식어를 동반하면서 예술적 수준과 대중적 평판을 검증받은 역작들을 간추려 1001점을 엄선했다. 


고전부터 현대까지, 영화 역사 100년을 한눈에 보여준다!

1963년에 함께 개봉했으나 예술적 평가는 양극단을 달리는 장-다니엘 폴레의 「지중해」와 존 스터지스의 「대탈주」. ‘영화’의 시작이 된 조르주 멜리어스의 「달나라 여행」. 그리고 최초의 유성 영화 「재즈 싱어」, 할리우드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인 월트 디즈니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등 영화 역사를 대변하는 주요 작품들을 모두 모았다. 가장 영향력 있는 공포영화 「싸이코」, SF 블록버스터 「매트릭스」, 판타지 영화의 제왕이 된 「반지의 제왕」 시리즈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울러 원하는 대로 골라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영화 포스터, 출연자, 감독 등 상세 정보 제공

수상 내역, 포스터, 줄거리, 배우, 감독 등 기본 정보를 상세하게 수록한 것은 물론, 알려지지 않은 뒷이야기까지 흥미롭게 구성했다. 영화를 공부하는 학생, 영화를 사랑하는 마니아, 영화에 얽힌 추억을 되새기고 싶은 독자라면 이 한 권으로 충분한 정보를 얻을 것이다. 


세계 유명 평론가가 직접 쓴 흥미진진한 해설!

《타임아웃 런던》의 영화 편집장이자 영국국립영화극장의 편성 책임자인 제프 앤드류, 시나리오 작가이자 영화 감독 아디사크디 탄티메드 등 여러 영화 전문가가 집필진으로 참여했다. 중요 플롯 해설과 통찰력 넘치는 논평, 문화적?역사적 맥락을 간결하게 설명하고, 널리 알려지지 않은 이면의 이야기(가령 「지옥의 묵시록」 감독은 원래 조지 루카스였다든지)까지 흥미진진하게 소개해 영화 백과사전으로서의 깊이를 잃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