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 3세 21명 1학기 2학기 관찰일지/유아발달평가 84p

by 글쓰남 2025. 1. 29.
반응형

만 3세 21명 1학기 2학기 관찰일지/유아발달평가 84p

 만3세 21명 관찰일지와 발달평가84.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84 페이지 /zip 파일설명 : 만 3세 21명 1학기 2학기 관찰일지/유아발달평가 84p

유아 1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배뇨감을 인식하고 언어/비언어적 으로 욕구를 표현한다. 스스로 바지를 내리고 올릴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행동에 반응하여 이를 모방하는 모습을 보인다. 대근육을 조절하며 신체 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신체의 대소근육을 조절하여 움직일 수 있다. 악기 연주의 빠르기에 따라 움직임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실내 신체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언어를 통해 표현하여 상대방과 소통이 가능하고 질문을 듣고 관련된 대답을 할 수 있다.말하는 사람의 눈을 바라보며 주의를 집중하고동화 내용을 이해하며 교사의 이야기에 맞춰 책을 넘길 수 있다.몸이 하는 일을 알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사이좋게 잘 지내고 놀이하는 편이지만 친구들과 놀이할 때 양보와 배려하는 모습이 조금 부족하다. 모든 친구들과 사이가 나쁜 건 아니지만 특정한 한 친구에게 많이 의지하고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다른 친구들과도 두루두루 잘 지 낼 수 있는 모습이 요구된다.
예술경험
색종이를 찢어 도안에 붙이며 모자이크 기법으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여 작품을 완성하기도 하며 분홍색을 가장 선호하고 미술재료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주위의 사물을 잘 살펴보는 관찰태도가 보이며 주변의 여러 가지 물체에 대해 관심도 있다. 또래에 맞게 사고가 논리적이고 상황에 적절한 판단을 하지만 호기심이 많아 알고자 하는 욕구는 많은데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태도가 조금은 필요하다.


유아 1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배뇨감을 인식하고 언어/비언어적 으로 욕구를 표현한다. 스스로 바지를 내리고 올릴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행동에 반응하여 이를 모방하는 모습을 보인다. 대근육을 조절하며 신체 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신체의 대소근육을 조절하여 움직일 수 있다. 악기 연주의 빠르기에 따라 움직임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실내 신체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언어를 통해 표현하여 상대방과 소통이 가능하고 질문을 듣고 관련된 대답을 할 수 있다.말하는 사람의 눈을 바라보며 주의를 집중하고동화 내용을 이해하며 교사의 이야기에 맞춰 책을 넘길 수 있다.몸이 하는 일을 알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사이좋게 잘 지내고 놀이하는 편이지만 친구들과 놀이할 때 양보와 배려하는 모습이 조금 부족하다. 모든 친구들과 사이가 나쁜 건 아니지만 특정한 한 친구에게 많이 의지하고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다른 친구들과도 두루두루 잘 지 낼 수 있는 모습이 요구된다.
예술경험
색종이를 찢어 도안에 붙이며 모자이크 기법으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여 작품을 완성하기도 하며 분홍색을 가장 선호하고 미술재료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자연탐구
주위의 사물을 잘 살펴보는 관찰태도가 보이며 주변의 여러 가지 물체에 대해 관심도 있다. 또래에 맞게 사고가 논리적이고 상황에 적절한 판단을 하지만 호기심이 많아 알고자 하는 욕구는 많은데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태도가 조금은 필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