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19명 유아 관찰일지 3-5월
만5세 19명 유아 관찰일지 3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5세 19명 유아 관찰일지 3-5월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건강
신체
운동
3/
공을 이용해 신체 활동을 한다. 교사가 공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신체 활동을 소개한 뒤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활동 방법에 따라 공을 손으로 치거나 발로 차며 활동한다.
선생님 따라 스트레칭을 시도한다. 다리를 쭉 펴고 팔을 발에 닿기를 해 보며 거뜬히 해 낸다. 이내 미니허들 넘기를 시도 하며 혼자 넘기가 무서운지 체육 선생님 도움을 받아 뛰어 넘어 보기를 해낸다.
의사소통
4/
교사가 ‘OO아 오늘 어떤 놀이가 제일 재미있었어요?’ 라고 묻자 ‘음...’ 하고 말하며 교실을 돌아본 뒤 ‘이거요’ 라고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친구가 옆에서 ‘과일 배달하기’ 라고 말하자 웃으며 ‘과일 배달하기요’ 라고 말한다.
대그룹 활동 시간 교사가 동화를 들려준다. 동화를 감상하다 뒤를 돌아본다. 곧 다시 감상하지만 다시 뒤를 돌아본다. 다시 감상하다 뒤를 돌아보고 장난감을 꺼내 장난감을 만지작 거린다.
사회관계
4/
자유선택활동놀이 시간이 되자마자 먼저 하고 싶은 공룡모형이 있는지 잽싸게 달려간다. 이내 친구와 동시에 같은 공룡이 잡혀지게 되자 공룡을 확 뺏어 가져온다. 친구가 속상해 해도 아무렇지 않아하며 공룡을 가지고 놀이한다
자유선택활동 시간이 되고 놀이 하기를 한다. 미술 영역에서 종이를 꺼내어 열심히 그림을 그린다. 다 그린 뒤 하고 싶은게 없는지 책상에 가만히 앉아 있기를 한다. 교사가 놀이 할 수 있도록 제안해주지만 놀이를 하지 않는다.
예술경험
5/
색칠할 수 있는 그림 종이와 색연필을 꺼내든다. 그림을 다양한 색의 색연필을 사용해가며 색칠하기를 해 본다. 완성된 색칠 그림을 보고 기분이 좋아 졌는지 친구에게 보여주며 ‘이거 어때?, 예쁘지?’ 라고 말하며 자랑 하며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다닌다.
옆에서 친구가 점토를 가지고 만들기를 하는 모습을 보이고 OO이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이내 OO이도 점토를 한 웅큼 집어 들고 점토를 조물조물 만지기 시작한다. 얼굴, 귀, 몸통을 구성하여 만들고 붙여 본다. 다 만들고 나서 토끼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보여준다.
자연탐구
3/
달팽이를 가리키며 교사에게 ‘선생님 그런데 얘는 언제 일어나요?’ 라고 묻는다. 교사가 ‘밤이되면 일어나서 밥도 먹고 운동도 한대’ 라고 이야기 하자 ‘아 이제 알겠다!’ 라고 웃으며 소리 내고 달팽이를 바라본다
교사가 당근 싹을 가리키며 ‘OO아 이것 봐. 싹이 여기에도 나오고 있어요’ 라고 하자 ‘선생님 우리 집에는 당근 싹 다 나왔어요’ 라고 교사에게 이야기 한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건강
신체
운동
3/
공을 이용해 신체 활동을 한다. 교사가 공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신체 활동을 소개한 뒤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활동 방법에 따라 공을 손으로 치거나 발로 차며 활동한다.
선생님 따라 스트레칭을 시도한다. 다리를 쭉 펴고 팔을 발에 닿기를 해 보며 거뜬히 해 낸다. 이내 미니허들 넘기를 시도 하며 혼자 넘기가 무서운지 체육 선생님 도움을 받아 뛰어 넘어 보기를 해낸다.
의사소통
4/
교사가 ‘OO아 오늘 어떤 놀이가 제일 재미있었어요?’ 라고 묻자 ‘음...’ 하고 말하며 교실을 돌아본 뒤 ‘이거요’ 라고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친구가 옆에서 ‘과일 배달하기’ 라고 말하자 웃으며 ‘과일 배달하기요’ 라고 말한다.
대그룹 활동 시간 교사가 동화를 들려준다. 동화를 감상하다 뒤를 돌아본다. 곧 다시 감상하지만 다시 뒤를 돌아본다. 다시 감상하다 뒤를 돌아보고 장난감을 꺼내 장난감을 만지작 거린다.
사회관계
4/
자유선택활동놀이 시간이 되자마자 먼저 하고 싶은 공룡모형이 있는지 잽싸게 달려간다. 이내 친구와 동시에 같은 공룡이 잡혀지게 되자 공룡을 확 뺏어 가져온다. 친구가 속상해 해도 아무렇지 않아하며 공룡을 가지고 놀이한다
자유선택활동 시간이 되고 놀이 하기를 한다. 미술 영역에서 종이를 꺼내어 열심히 그림을 그린다. 다 그린 뒤 하고 싶은게 없는지 책상에 가만히 앉아 있기를 한다. 교사가 놀이 할 수 있도록 제안해주지만 놀이를 하지 않는다.
예술경험
5/
색칠할 수 있는 그림 종이와 색연필을 꺼내든다. 그림을 다양한 색의 색연필을 사용해가며 색칠하기를 해 본다. 완성된 색칠 그림을 보고 기분이 좋아 졌는지 친구에게 보여주며 ‘이거 어때?, 예쁘지?’ 라고 말하며 자랑 하며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다닌다.
옆에서 친구가 점토를 가지고 만들기를 하는 모습을 보이고 OO이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이내 OO이도 점토를 한 웅큼 집어 들고 점토를 조물조물 만지기 시작한다. 얼굴, 귀, 몸통을 구성하여 만들고 붙여 본다. 다 만들고 나서 토끼라고 말하며 친구들에게 보여준다.
자연탐구
3/
달팽이를 가리키며 교사에게 ‘선생님 그런데 얘는 언제 일어나요?’ 라고 묻는다. 교사가 ‘밤이되면 일어나서 밥도 먹고 운동도 한대’ 라고 이야기 하자 ‘아 이제 알겠다!’ 라고 웃으며 소리 내고 달팽이를 바라본다
교사가 당근 싹을 가리키며 ‘OO아 이것 봐. 싹이 여기에도 나오고 있어요’ 라고 하자 ‘선생님 우리 집에는 당근 싹 다 나왔어요’ 라고 교사에게 이야기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매안심센터 간호사 자기소개서 (0) | 2025.01.30 |
---|---|
만 3세 21명 1학기 2학기 관찰일지/유아발달평가 84p (0) | 2025.01.29 |
자신이 최근에 구입한 제품 중 하나를 선정하여 구매의사 결정과정을 적용하여 설명하세요 (0) | 2025.01.26 |
[방송통신대학교][생태적삶을찾아서] 기후변화를 지체시킬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0) | 2025.01.25 |
영아발달평가1학기/2학기 만 1세 9명 (0) | 2025.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