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기술지능 - 미래의 속도를 따라잡는 힘

by 글쓰남 2017. 11. 1.
반응형
기술지능 - 10점
정두희 지음/청림출판

“스타벅스는 왜 실리콘밸리의 IT 기업보다 

더 많은 기술인재를 채용하고 있을까?”


미래는 기술을 해독하는 자의 것이다!

기술지능, TQ로 AI와의 경쟁에서 살아남아라!


세계적인 기업들이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인재들을 앞다투어 선점하고 있는 시대,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은 무엇일까? 바로 미래 사회의 무기가 되는 기술에 익숙하고, 기술이 일으키는 변화의 흐름을 꿰뚫고, 여기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내는 능력, 즉 ‘기술지능(TQ, Technology Quotient)’이다. 기술지능은 기술이 일으키는 시장과 산업, 사회 변화의 본질을 간파하고,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변화 속에서 경쟁력을 창출하는 방법을 터득하며, 탁월한 아이디어로 시장을 창출하거나 주도해 나가는 힘이다. 이 책은 대전환의 시기에 우리가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그리고 거대한 부를 얻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낱낱이 파헤친다. 



“미래는 늘 빠르게, 예측하지 못한 방식으로 다가온다!”_앨빈 토플러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어떻게 기술의 흐름을 읽고 기회를 포착하는 힘을 기를 것인가


앨빈 토플러의 말처럼 미래는 늘 빠르게, 예측하지 못한 방식으로 다가오고 있으며, 지금 우리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드는 길목에 서 있다. 그 길 끝에는 기술이라는 거대한 흐름이 꿈틀거리며 우리에게 다가오는 중이다. 이 거대한 파도에 휩쓸릴지 아니면 그 파도를 타며 새로운 세상을 즐길 수 있을지는 오로지 기술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술의 흐름을 읽어야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기술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에서 뒤처지지 않고 기술의 노예가 아닌 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지금까지 4차 산업혁명을 다룬 책들이 새로 등장하는 기술에 중점을 뒀다면, 신간《기술지능》(정두희, 청림출판)은 4차 산업혁명의 한가운데서 새로운 기술의 흐름을 읽고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답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