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063

호킹의 빅 퀘스천에 대한 간결한 대답 호킹의 빅 퀘스천에 대한 간결한 대답 - 스티븐 호킹 지음, 배지은 옮김/까치 빅 퀘스천의 문제들을 상상력, 의문과 경이, 창의력으로 해결하고돌파할 것을 제시한, 스티븐 호킹이 전하는 마지막 메시지 과학자로서는 아인슈타인 이후 세속적으로든 학문적으로든 세계적으로 가장 큰 명성을 획득한, 어릴 때의 별명이 아인슈타인이기도 했던 스티븐 호킹은 이 책에서 인류에게 주어진 거대한 질문, 빅 퀘스천에 대한 그의 마지막 대답을 간결하게 우리에게 남기고 76세의 나이로 2018년 3월 세상을 떠났다.그는 그의 나이 불과 스물한 살에 그에게 5년의 시한부 선고를 내린 루게릭 병의 끔찍한 병세와 맞서 싸우면서 자신의 가족과 학문을 지켰다. 이후에 그는 약간의 얼굴 근육을 이용하여 의사소통을 할 수밖에 없었음에도 계속해서.. 2019. 1. 6.
독일.네덜란드.벨기에 컬러링 여행 독일.네덜란드.벨기에 컬러링 여행 - 김규슬 지음/트러스트북스 격조 높은 여행지와 동화 같은 명소가 공존하는 곳! 유럽의 정취가 가득한 행복한 3국 여행! 독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쾰른 대성당이다. 독일 고딕 양식 건축물의 걸작으로 꼽히며, 약 600년 동안 건설되었고, 여러 건축가들의 신념과 믿음이 고이 간직된 건축의 결정체라 할 수 있다.뿐만 아니라 바로크양식의 건축물인 모리츠부르크 성, 디즈니랜드 성의 모티브로 알려진 노이슈반슈타인 성, 동화 속에 나올 것만 같은 엘츠 성 그리고 하이델베르크 성 등 아름답게 잘 보존된 독일의 고성을 둘러볼 수 있다.독일은 숲의 나라다. 특히 남부지역에 펼쳐진 삼림지대 블랙 포레스트 ‘검은숲’은 독일을 대표하며, 눈이 내린 이곳의 장면은 끝없이 펼쳐진 장엄.. 2019. 1. 6.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 7th Edition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 스티븐 제이 슈나이더.이언 헤이든 스미스 책임편집, 정지인 옮김/마로니에북스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를 성공적으로 부활시킨 「라라랜드」, 박찬욱 감독의 극적인 연출이 인상적인 「아가씨」, 시적인 표현으로 삶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포착한 「문라이트」, 인종과 성별에 관한 의견을 대변하며 색다른 마블 히어로를 선보인 「블랙 팬서」 등 최신 영화 다수를 업데이트했다. 영화의 역사는 곧 인류 문화의 기록이다! 영화 역사 100년, 시대와 장르를 초월해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를 선별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은 그만큼 과감한 시도와 모험 끝에 탄생한 역작이다. ‘위대한’, ‘최고의’, ‘가장 인기 있는’, ‘가장 뛰어난’ 등등 여.. 2019. 1.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