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Across The Universe : 비틀즈 전곡 해설집

by 글쓰남 2017. 10. 8.
반응형
Across The Universe : 비틀즈 전곡 해설집 - 10점
한경식 지음/안나푸르나

이 비범한 책은 한 사람의 꿈과 이어져 있다. 저자 한경식은 마흔 살이 되기 전에 비틀즈를 정리하는 책을 내리라 다짐했고 실천에 옮겼다. 하지만 이는 ‘반쪽의 꿈’이었다. 그 후 16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초판의 미진함을 채운 완성본이 나왔다. 《Across the Universe: 비틀즈 전곡 해설집》은 비틀즈를 이해하는 데 안성맞춤이다. 각 곡의 원곡 가사와 번역을 병기했고, 참가 뮤지션, 녹음 시기, 장소 등의 데이터에 그 곡과 관련한 모든 이야기를 담았다. 단순히 노래를 분석한 원고가 아니라, 읽다 보면 비틀즈의 역사와 멤버 개인의 삶까지 이해하게 되는 놀라운 책이다. 총 1,112쪽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책은, 비틀즈 열혈 팬은 물론 비틀즈 입문자에게도 소중한 자료이다. 



비틀즈를 꿈꾼 아이

음악을 좋아했던 아이의 마음속에 자리 잡은 것은 리버풀의 더벅머리 그룹 비틀즈였다. 그 소년은 대기업을 다니는 엔지니어로 성장했고, 마흔이 되기 전에 비틀즈에 대한 책을 내고 싶었다. 수천 매의 원고를 완성해 출판사에 투고했지만, 문전박대당하기 일쑤였다. 고진감래 끝에 2001년 7월, 친구미디어에서 한경식의 《The Beatles Collection》가 출간됐다. 번역서가 대부분인 비틀즈 책 중에서 유독 빛나는 ‘한국 저자가 한국어로 직접 쓴 책’이었다. 초판 원고를 쓸 때보다도 더 공들여 수정한 원고는, 여러 권의 비틀즈 책을 만들어왔고 비틀즈를 누구보다 좋아하는 대표가 있는 안나푸르나 출판사에서 2년여간의 작업을 거쳐 개정판으로 출간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