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어드벤처 타임 백과사전

by 글쓰남 2019. 10. 1.
반응형
어드벤처 타임 백과사전 - 10점
마틴 올슨 지음, 차승은 옮김/작가정신

카툰 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최초 공식 안내서
『어드벤처 타임 백과사전』
마르셀린 아빠 헌슨 애버디어가 전하는
우 랜드의 모든 것!
『어드벤처 타임 백과사전』은 세계적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을 속속들이 전하는 백과사전이다.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은 버섯 전쟁 이후 약 천 년이 지난 뒤, 정의로운 영웅이 되고 싶은 ‘핀’과 몸을 자유자재로 바꾸는 개 ‘제이크’가 우 랜드에서 모험을 펼친다. 우 랜드는 캔디 왕국과 얼음 왕국, 불꽃 왕국, 밤의 영역, 울룩불룩 우주 등 저마다 특색을 지닌 이들이 살아가는 곳이다.

애니메이션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의 최초 공식 안내서인 『어드벤처 타임 백과사전』의 필자는 뱀파이어 여왕 마르셀린 아빠이자 악의 대왕인 헌슨 애버디어다. 책을 엮고, 쓰고, 편집한 마르셀린 아빠는 이 책이 종말 이후 가장 위험한 책이며, 우주가 탄생한 이래 집필된 가장 위대한 백과사전이라 전한다. 우 랜드에 살아가는 120명 넘는 주민들과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지식, 마법, 고대 비밀 경고문까지 망라하고 있으며, 영웅의 교과서 『엔카이리디언』의 발췌문은 물론이고 어딘지 모르게 말이 안 되는 비모 사용 설명서, 버블검 공주가 소개하는 우 랜드 여행지, 마르셀린의 취향이 드러나는 우 랜드 여행 블로그 등을 통해 애니메이션 초기 시즌을 샅샅이 파헤쳐 놓았다. 핀 그리고 제이크, 뱀파이어 여왕 마르셀린이 책장 곳곳에 거침없이 끼적여 놓은 낙서는 책을 읽는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어드벤처 타임 백과사전』은 애니메이션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을 사랑한다면 반드시 읽어 보아야 할, 그야말로 애니메이션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초기 시즌의 집약이라 할 수 있는 백과사전이다. 자, 이제 우 랜드를 낱낱이 파헤쳐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