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4세 관찰일지 2학기 13명

by 글쓰남 2024. 2. 25.
반응형

만4세 관찰일지 2학기 13명

 만4세 관찰일지 2학기 13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4세 관찰일지 2학기 13명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감기에 걸려 누워있는 그림자료를 보고 이야기 나누기를 하며 00이는 “00이도 추워서 감기 걸렸었는데 콧물도 나고 기침도 엄청 많이 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00이의 이야기를 듣고 감기에 걸리는 원인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물어보자 00이는 “옷도 따뜻하게 입고 몸도 깨끗하게 씻어야 돼요”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날씨를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아주 추운 날씨에 비와 눈이 오겠습니다.”
하며 아나운서 흉내를 내며 마이크를 들고 이야기한다. “비가오면 우산을 준비하라고도 이야기해야지” 친구00이가 이야기하자 “맞아, 눈과 비가 오니 우산을 준비해 나가세요. 기자 ***이였습니다.” 하며 마이크를 들고 이야기한다.
사회관계
0/0
식사를 늦게 마치고 친구들이 놀고 있는 영역들을 살펴본다. 이름표를 들고 서 있는데 “ 여기 자리 있어.” 하며 00이가 00이에게 역할영역에서 부른다. “ 여기로 와” 하며 00이가 쌓기영역에서 부른다. 00이는 친구들을 번갈아보면서 웃는다. “ 나는 수 조작에서 놀거야. 미안해.” 하며 수 조작으로 이동한다.
예술경험
0/0
설날에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도중 교사가 “설날에 부르는 노래를 알려줄게”라고 말하며 설날 노래를 알려주고 아이들에게 따라부를수 있도록 하자 00는 노래를 부르지 않고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에게 “00야 선생님 따라불러봐 까치까치 설날은~” 이라고 한마디를 불러주자 00가 웃으며 “까치까치 설날은~” 하며 노래를 따라 부른다. 다음소절도 교사의 노래를 듣고 같이 따라부른다.
자연탐구
0/0
조작영역에서 만든 원숭이를 가지고 쌓기영역으로 간다“얘들아, 내가 원숭이를 만들었는데 어때” 하자 “어 잘 잘만들었다. 그런데 원숭이 꼬리는 꾸불 꾸불해. 그렇게 쭉 뻗어 있지 않아” 한다.
00이는 “ 다시 만들면 되지 뭐” 하며 조작영역으로 이동하여 다시 원숭이 꼬리부분을 수정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https://adpick.co.kr/farmin/9Q7XQD

 

애드픽 농장

농장 구경해보세요!

adpick.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