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 1세 11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by 글쓰남 2024. 11. 17.
반응형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 1세 11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1세 11명 평가제 2학기 영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발달평가] 만 1세 11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입안에 음식을 넣고 씹지 않는다. “**아 냠냠 씹어서 먹어요”하자 “냠
냠 ”하며 씹는 흉내를 낸다. 압안에 음식을 넘겼는데도 숟가락을 들지않
아 교사가 숟가락을 들어 입에 대주어도 입을 열지 않는다. “**아 하마
는 어떻게 먹지? 입을 얼마큼 크게 벌릴까?” 하자 입을 크게 벌리고 숟
가락을 입안으로 가져간다.
신체운동
0/0
친구여럿이 교실바닥에 엎드려 기어가는 모습을 보고 입을 가리고 웃다가 친구들의 끝에 같이엎드린다. 다른 친구가 뒤에 같이 엎드리자 뒤를 쳐다보며 빠르게 기어가기시작한다. 앞에가던 친구들에게 붙어 뒤를 돌아보다가 앞에 멈춘친구와 부딪혀 넘어진다.
의사소통
0/0
청진기를 목에 걸어주자 친구에게 다가가 청진기를 가슴에 대 보인다. 친구가 “아파” 하자 웃으며 손으로 가슴을 쓰다듬어 주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 선생님도 아파요 ” 하자 00이가 교사에게 다가와 청진기를 가슴에 대준다. “머리가 아파요” 하며 머리를 가리키자 교사의 이마를 손바닥으로 짚어본다.
사회관계
0/0
블록을 들고와 친구들과 쌓기시작한다. 불록을 올리고 다시 교구장에서 블록을 꺼내다가 정리되어있는 블록을 모두 꺼내 바닥에 넣어뜨린다. 바닥에 떨어진 블록을 양손에 하나씩들고 블록을 쌓고 있는 친구들옆으로 가 블록위에 올려놓는다. 반복하여 올리다가 두손을 들어도 손이 닿지 않자 교사에게 블록을 전달한다. 교사가 쌓아올린 블록옆에 블록을 놔주고 “올라가서 쌓아볼까?” 하자 블록을 밟고 올라가 쌓아놓은 블록 위에 올려놓는다.
예술경험
0/0
마이크를 양손에 들고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번갈아가며 발을 올렸다 놓았다 하며 몸을 흔든다. 노래를 부르며 같은 모습으로 몸을 좌우 흔들자 친구가 다가와 한쪽 마이크를 달라고 하자 친구에게 건네주고 같이 교사를 보며 몸을 흔들어 보인다. 또 다른 친구가 와 마이크를 빼앗으려고 해 마이크를 들고 뛰어간다.
자연탐구
0/0
색깔 종이컵의 용도를 탐색한 뒤 색깔 종이컵을 한 줄로 길게 나열하기도 한다. 색깔 종이컵을 충분히 나열한 ○○는 ʻʻ와! 길다~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알록달록한 색깔 종이컵이 길게 놓여있네요. 어떤 색이 있어요?ʼʼ라고 묻자 ○○는 색깔 종이컵의 이름을 하나씩 말한다. ○○의 모습을 격려하며 색깔의 이름을 듣고 종이컵을 찾아볼 수 있도록 상호작용하자 ○○는 교사가 말한 색깔을 모두 찾는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입안에 음식을 넣고 씹지 않는다. “**아 냠냠 씹어서 먹어요”하자 “냠
냠 ”하며 씹는 흉내를 낸다. 압안에 음식을 넘겼는데도 숟가락을 들지않
아 교사가 숟가락을 들어 입에 대주어도 입을 열지 않는다. “**아 하마
는 어떻게 먹지? 입을 얼마큼 크게 벌릴까?” 하자 입을 크게 벌리고 숟
가락을 입안으로 가져간다.
신체운동
0/0
친구여럿이 교실바닥에 엎드려 기어가는 모습을 보고 입을 가리고 웃다가 친구들의 끝에 같이엎드린다. 다른 친구가 뒤에 같이 엎드리자 뒤를 쳐다보며 빠르게 기어가기시작한다. 앞에가던 친구들에게 붙어 뒤를 돌아보다가 앞에 멈춘친구와 부딪혀 넘어진다.
의사소통
0/0
청진기를 목에 걸어주자 친구에게 다가가 청진기를 가슴에 대 보인다. 친구가 “아파” 하자 웃으며 손으로 가슴을 쓰다듬어 주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 선생님도 아파요 ” 하자 00이가 교사에게 다가와 청진기를 가슴에 대준다. “머리가 아파요” 하며 머리를 가리키자 교사의 이마를 손바닥으로 짚어본다.
사회관계
0/0
블록을 들고와 친구들과 쌓기시작한다. 불록을 올리고 다시 교구장에서 블록을 꺼내다가 정리되어있는 블록을 모두 꺼내 바닥에 넣어뜨린다. 바닥에 떨어진 블록을 양손에 하나씩들고 블록을 쌓고 있는 친구들옆으로 가 블록위에 올려놓는다. 반복하여 올리다가 두손을 들어도 손이 닿지 않자 교사에게 블록을 전달한다. 교사가 쌓아올린 블록옆에 블록을 놔주고 “올라가서 쌓아볼까?” 하자 블록을 밟고 올라가 쌓아놓은 블록 위에 올려놓는다.
예술경험
0/0
마이크를 양손에 들고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번갈아가며 발을 올렸다 놓았다 하며 몸을 흔든다. 노래를 부르며 같은 모습으로 몸을 좌우 흔들자 친구가 다가와 한쪽 마이크를 달라고 하자 친구에게 건네주고 같이 교사를 보며 몸을 흔들어 보인다. 또 다른 친구가 와 마이크를 빼앗으려고 해 마이크를 들고 뛰어간다.
자연탐구
0/0
색깔 종이컵의 용도를 탐색한 뒤 색깔 종이컵을 한 줄로 길게 나열하기도 한다. 색깔 종이컵을 충분히 나열한 ○○는 ʻʻ와! 길다~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알록달록한 색깔 종이컵이 길게 놓여있네요. 어떤 색이 있어요?ʼʼ라고 묻자 ○○는 색깔 종이컵의 이름을 하나씩 말한다. ○○의 모습을 격려하며 색깔의 이름을 듣고 종이컵을 찾아볼 수 있도록 상호작용하자 ○○는 교사가 말한 색깔을 모두 찾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