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66마리 퍼그와 북극 탐험대

by 글쓰남 2018. 12. 25.
반응형

66마리 퍼그와 북극 탐험대 - 10점
필립 리브 지음, 사라 매킨타이어 그림,
한아름 옮김/아이세움

흰 눈 사이로, 퍼그를 타고, 달리는 기분, 상쾌도 하다!

착한 마음씨를 가진 소년 쉔, 용감한 소녀 시카,

그리고 앙증맞은 퍼그 66마리가 펼치는 심장 쫄깃한 모험!


평생 한 번밖에 오지 않는 ‘진짜 겨울’이 되면, 어둠의 숲과 꽁꽁 언 바다를 건너 세상 꼭대기까지 달리는 썰매 경주가 시작됩니다. 세상 꼭대기에 있는 고드름 궁전에 1등으로 도착할 수만 있다면 어떤 소원이든 이룰 수 있지요. 

주인공 쉔과 시카도 경주에서 이기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빠르고 강한 썰매로 무장한 다른 팀들과는 경쟁이 되지 않네요. 게다가 가는 길목마다 방해하는 눈 악마들, 무시무시한 바다 괴물 크라켄, 덫을 놓고 기다리는 털북숭이 예티들을 물리쳐야만 승리의 기쁨을 누릴 수 있어요. 

하지만 쉔과 시카에겐 아주 특별한 친구들이 있답니다. 바로 66마리의 귀여운 퍼그들! 쉔과 시카는 이 자그마한 강아지들의 도움으로 험난한 썰매 경주에서 1등을 차지할 수 있을까요? 앙증맞은 66마리의 강아지들이 발바닥에 땀 나도록 뛰면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썰매 경주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66마리 퍼그와 북극 탐험대≫는 카네기 메달과 네슬레 스마티즈 어워드 금상을 수상하고 피터 잭슨 같은 유명 감독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작가인 필립 리브와 재치 넘치는 일러스트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는 사라 매킨타이어가 아이들을 위해 합심해 만든 걸작입니다. 오로라도 얼어붙을 만큼 추운 ‘진짜 겨울’, 고드름 궁전과 눈 신령님, 맞으면 장난감 크기로 작아지는 ‘줄어드는 눈’, 먹어도 먹어도 또 먹고 싶은 눈꽃국수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는 ‘과연 판타지 소설의 거장이 쓴 책’이라는 감탄을 절로 자아냅니다. 세상 꼭대기를 향해 달리는 여정 내내 숨막히게 전개되는 크고 작은 사고들과 혀를 내밀고 낑낑거리며 썰매를 끄는 퍼그를 비롯한 생동감 있는 일러스트는 밖으로 뛰어나가 놀고 싶은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간질여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