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히든 솔루션 - 어떻게 숨은 기회를 발견할 것인가

by 글쓰남 2017. 11. 10.
반응형
히든 솔루션 - 10점
다니엘 R. 카스트로 지음, 이영래 옮김/유노북스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는 기회를 보고 해답을 찾았을까? 목적을 이루고 성공할 수 있던 이유는 무엇일까? 

답은 ‘두뇌의 눈’이다. 역사에 기록된 과학자, 전설적인 혁신가들은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고, 맡을 수 없고, 들을 수 없고, 맛볼 수 없는 것들을 믿었다. 

저자 다니엘 R. 카스트로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명성을 떨친 사람들의 삶과 인간의 두뇌 진화에 관해 오랫동안 연구했다. 그 결과 어떤 목적을 이루거나 성공한 사람들은 ‘두뇌의 눈’을 떴다고 말한다. 두뇌의 눈이란, 최적의 결과를 낼 선택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관점이다. 

모든 문제에는 이미 수많은 답이 존재한다. 그 선택지에서 인생을 바꿀 결과가 나올 선택을 해야 한다.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 다르게 행동하는 사람, 결국 남들과는 다른 결과를 내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관점과 선택이 특별하다. 그 방법을 이 책에서 알려 준다.

이 책은 어떤 사람들은 보지 못하는 기회를 어떤 사람들은 나이스 캐치하는 이유를 정확히 설명했다. 두뇌의 눈 6가지, 두뇌의 눈을 뜨는 법 17가지, 기회를 보는 능력 8가지로 이루어졌고 각 장마다 ‘히든 솔루션’ 정리했다. 수많은 과학적, 역사적 실례들을 제시해 ‘나도 해야 한다’는 부담보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