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일곱 할머니와 놀이터 - 제27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by 글쓰남 2022. 9. 6.
반응형
일곱 할머니와 놀이터 - 10점
구돌 지음/비룡소

『일곱 할머니와 놀이터』는 시각적 표현이 새롭다. 평면도 같은 납작한 풍경에 특별한 할머니들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겼다. 새로운 형식으로 옛것을 표현하는 느낌이다. 각 할머니의 더 자세한 역사가 궁금해지기도 한다. -이수지(그림책 작가, 심사평 중)

색으로 된 직선과 곡선의 가늘고 굵은 면을 재미있게 조합하여 그림을 만드는 신선한 조형미는 단연코 눈을 사로잡고, 놀이터 정자에 드러누워 낮잠을 자던 일곱 명의 할머니의 소싯적 솜씨 자랑은 허풍선이 뮌히하우젠 남작의 동료들보다도 호방하다. -이지원(그림책 기획·편집자, 심사평 중)

제27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일곱 할머니와 놀이터』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기획과 글을 맡은 논픽션 그림책 『국경』으로 제62회 한국출판문화상을 받은 구돌 작가가 글·그림을 동시에 작업하여 세상에 내놓은 본격 그림책 데뷔작이다. 작가는 특별한 재주를 지닌 일곱 할머니의 떠들썩한 한낮 대소동을 통해 ‘보이지 않는 시간의 힘’을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말한 바 있다. 평범한 듯 비범한 일곱 할머니의 신통방통한 이야기를 개성 있는 이미지에 담아낸 그림책이다.

https://dailyfeed.kr/3790624/166240996484

 

'연정훈♥' 한가인 눈물 "아이 낳고 '○○' 로 살았다"

배우 한가인이 여성 합창단의 무대를 보고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5일 SBS '싱포골...

dailyfeed.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