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움츠러들지 않고 용기있게 딸 성교육 하는 법 -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의 딸의 인생을 바꾸는 50가지 교육법

by 글쓰남 2018. 10. 9.
반응형

베스트셀러『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으로 대한민국 대표 성교육 전문가로 자리매김한 손경이. 저자는 가부장적인 아버지와 남편 사이에서 아들만큼은 좋은 사람으로 키우겠다는 생각으로 직접 아들을 성교육했고 그 내용을 책과 강연으로 전달해 전국에서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 냈다.

첫 책을 출간한 저자는“저는 딸을 가진 부모인데 딸을 위한 성교육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아들 성교육 책을 냈으니 딸 성교육 책은 안 내시나요?”라는 요청을 받아왔다. 나아가 ‘미투’가 불러오고 있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바뀐 시대에 걸맞는 딸 성교육을 부모들에게 따로 정리해 줄 필요성을 느껴 이번에『움츠러들지 않고 용기있게 딸 성교육 하는 법』을 펴냈다. 아들 성교육이 ‘존중’을 핵심으로 현명하게 성교육 하는 법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딸 성교육은 ‘주체성’과 ‘젠더감수성’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우리 사회는 아들에게는 성(性)에 대한 욕구를 인정하고 우선시해서 성교육하면서 대조적으로 딸에게는 성을 소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움츠러들게 교육해 왔다. 또 성을 성관계로만 이해하다 보니 아들에게는 사고를 치지 않도록 조심시키고 딸에게는 성폭력을 피하도록 교육해 왔다. 그 결과 우리 딸들이 성에 대해 움츠러들고 죄의식을 가진 채 성장하도록 이끌었다. 이제 시대가 바뀐 만큼 우리 시대에 맞는 새로운 딸 성교육이 필요하다. 딸들이 행여나 성폭력을 당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것에서 벗어나 딸의 성교육 자체를 고민하고 딸을 성의 객체에서 주체로,‘좋은 여성’을 넘어‘좋은 사람’이 되도록 키워야 하는 때이다.

이 책은 딸을 키우고 있는 많은 부모님들이 꼭 알아야 할 새로운 딸 성교육법과 젠더교육법을 한 권에 구체적으로 담았다. 이 방법들은 저자가 17년간 교육 현장에서 직접 부모, 학생, 교육관계자들을 만나며 경험으로 증명한 것들이다. 이 책은 딸을 세상의 중심으로 당차고 씩씩하게 키우고 싶은 부모와 교육관계자들에게 새로운 딸 성교육의 출발점이자 등대 역할을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