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영아발달평가 2학기 만 1세 10명

by 글쓰남 2025. 2. 2.
반응형

영아발달평가 2학기 만 1세 10명

 영아발달평가 만1세 10명 2학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영아발달평가 2학기 만 1세 10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사시간 스스로 식사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려 하고 도움을 받아 식사한다. 배변에 대한 의사 표현을 하지 않고 생활하며 수면 습관은 잠들기까지의 시간이 길고 작은 소리에도 예민하여 잠을 깨며 충분한 수면시간을 채우지 못한다. 원에서 일상생활의 패턴을 기억하고 미리 행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주요 신체 부분을 자유롭고 다양하게 움직임이 가능하고 눈과 손을 협응하는 활동인 소근육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감각기관으로 주변 환경을 탐색하고 감각기관의 자극에 반응하고 느낄 수 있으며 실내외 활동을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의사소통
끼적이기를 자발적으로 시도하며 기본 색깔을 알고 단어로 표현할 수 있으며, 자신이 표현한 것을 짧은 문장으로 말한다. ʻ알록달록ʼ이라는 단어를 명확하게 발음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보이고 동화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를 몰입하여 듣는다.동화 이야기를 기억하고 이를 다시 말하기로 표현할 수 있으며 언어 전달력이 좋은 편이다.
사회관계
친숙한 자신의 얼굴 사진과 또래의 얼굴 사진에 관심을 가진다. 또래가 나타내는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며 적절한 반응을 보이고 또래의 말을 듣고 또래의 얼굴 막대 인형을 건네며 또래와 함께 막대 인형 놀이를 시도하기도 한다. 각 신체 부위의 명칭을 잘 알고 교사가 가리킨 신체 부위와 그 명칭이 서로 알맞지 않음을 인식하고 있다. 친구의 신체에 관심을 가지며 교사가 말하는 신체 부위를 알맞게 가리키고 교사의 말과 행동에 관심을 가지며 자신의 의사를 표현한다.
예술경험
음악에 전혀 반응을 보이지 않던 지난하기에 비해 지금은 음악 소리에 반응을 보이고 친구들의 즐거워하는 반응에 친구의 동작을 모방하고 따라하는 모습도 보인다. 단순한 미술 경험에 참여하고 단순한 모방 행동을 놀이처럼 즐긴다.
자연탐구
곤충과 벌레 모든 물체에 대해 거리감이 없으며 뭐든지 손으로 만져볼려고 하는 경향이 많다. 감정표현과 리액션을 잘 하는 편이며 곤충과 자연에 대해서는 바로 교사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본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사시간 스스로 식사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려 하고 도움을 받아 식사한다. 배변에 대한 의사 표현을 하지 않고 생활하며 수면 습관은 잠들기까지의 시간이 길고 작은 소리에도 예민하여 잠을 깨며 충분한 수면시간을 채우지 못한다. 원에서 일상생활의 패턴을 기억하고 미리 행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주요 신체 부분을 자유롭고 다양하게 움직임이 가능하고 눈과 손을 협응하는 활동인 소근육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감각기관으로 주변 환경을 탐색하고 감각기관의 자극에 반응하고 느낄 수 있으며 실내외 활동을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의사소통
끼적이기를 자발적으로 시도하며 기본 색깔을 알고 단어로 표현할 수 있으며, 자신이 표현한 것을 짧은 문장으로 말한다. ʻ알록달록ʼ이라는 단어를 명확하게 발음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보이고 동화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를 몰입하여 듣는다.동화 이야기를 기억하고 이를 다시 말하기로 표현할 수 있으며 언어 전달력이 좋은 편이다.
사회관계
친숙한 자신의 얼굴 사진과 또래의 얼굴 사진에 관심을 가진다. 또래가 나타내는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며 적절한 반응을 보이고 또래의 말을 듣고 또래의 얼굴 막대 인형을 건네며 또래와 함께 막대 인형 놀이를 시도하기도 한다. 각 신체 부위의 명칭을 잘 알고 교사가 가리킨 신체 부위와 그 명칭이 서로 알맞지 않음을 인식하고 있다. 친구의 신체에 관심을 가지며 교사가 말하는 신체 부위를 알맞게 가리키고 교사의 말과 행동에 관심을 가지며 자신의 의사를 표현한다.
예술경험
음악에 전혀 반응을 보이지 않던 지난하기에 비해 지금은 음악 소리에 반응을 보이고 친구들의 즐거워하는 반응에 친구의 동작을 모방하고 따라하는 모습도 보인다. 단순한 미술 경험에 참여하고 단순한 모방 행동을 놀이처럼 즐긴다.
자연탐구
곤충과 벌레 모든 물체에 대해 거리감이 없으며 뭐든지 손으로 만져볼려고 하는 경향이 많다. 감정표현과 리액션을 잘 하는 편이며 곤충과 자연에 대해서는 바로 교사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