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연봉 2천만 원부터 시작하는 저축 습관 - 저축 체질 변화 90일 프로젝트

by 글쓰남 2018. 1. 22.
반응형
연봉 2천만 원부터 시작하는 저축 습관 - 10점
요코야마 미쓰아키 지음, 이은정 옮김/현암사

“생활하기에 수입이 충분한데 왜 월말이면 돈이 떨어질까요?” “많은 빚을 떠안고 있어서 돈 모으는 것은 꿈도 꾸지 못해요.” “사버렸어! 세일이라잖아.” “가계부를 사긴 하는데 써본 적이 없어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당신이 월급 200만 원으로 돈을 모을 수 없고 생활이 흔들린다면, 월급 800만 원을 받더라도 돈을 모을 수 없을 것이다. 돈이 모이는 체질이 아니기 때문이다. 


월급이 적다고 저축을 포기하고 사는 사람들이 많다. 지은이는 사회 초년생부터 익힌 돈 모으는 습관이 평생 간다고 강조한다. 월급이 적을 때 돈을 모으지 못하는 사람은 월급이 많아져도 돈을 모으기 쉽지 않다. 그래서 수입이 적더라도, 저축한 돈이 없더라도 사회 초년생부터 평생 사용할 수 있는 ‘돈 모으는 힘’을 전해주고자 한다. 또 수입이 충분한데도 월말만 되면 돈이 떨어지는 사람이나 저축을 못 하는 사람은 돈 관리를 넘어서 생활 자체를 바꿀 필요가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실패의 원인이 되는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희망적 예측과 ‘월급이 적으니까 어쩔 수 없다’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법을 알려준다.


일본 저축 분야 1인자인 지은이는 ‘소비, 낭비, 투자’로 지출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만들고, 자신이 개발한 90일 저축 체질 트레이닝 방법을 활용하여 경제적 요요 현상 없이 가계가 재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은이는 1만 개가 넘는 적자 가계를 회생시킨 서민 금융 전문가이다. 젊은 시절 돈에 쫓기는 허무한 생활을 한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법무회사에서 ‘가계’를 중심에 두고 빚을 줄이고 회생시키는 독특한 재무 상담을 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의뢰인들의 입소문을 타게 되었고, 이렇게 활동한 경험을 살려 돈 모으는 노하우를 담은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