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아우구스테 레히너의 서양 고전 시리즈 세트 - 전5권

by 글쓰남 2017. 9. 1.
반응형
아우구스테 레히너의 서양 고전 시리즈 세트 - 전5권 - 10점
아우구스테 레히너 지음, 김은애.김숙희 옮김/문학과지성사

고전 중의 고전이라 손꼽히며, 그 이름만으로도 찬란한 서양 고전 시리즈가 문학과지성사에서 출간되었다. 원작의 감동과 재미를 되살려 새롭게 풀어 쓴 아우구스테 레히너의 ‘서양 고전 시리즈’(일명 레히너 시리즈)가 그것. 

오스트리아 작가 아우구스테 레히너는 일생에 걸쳐 고대와 중세의 신화와 영웅 설화를 청소년들을 비롯해 일반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풀어 쓰는 작업들을 해왔다. 총 24권에 달하는 레히너의 작품들은 1950년대에 처음 출간된 이래로 독일어권에서만 수백만 부가 넘는 판매 부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중.고등학교 읽기 교재로 각광받는 등 현재까지도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청소년 도서로 손꼽힌다. 


이는 레히너의 작품들이 읽는 재미는 물론이요, 원작이 지니고 있는 문학적 가치와 의의를 오롯이 담아내어 청소년뿐 아니라 성인에 이르는 폭넓은 독자층을 아우르며 큰 공감대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녀의 작품들에 대해 비평가들은 세련된 언어와 긴장감 넘치는 구성 방식으로 독자들을 역사적인 소재로 끌어들이는 ‘재미와 지식’을 함께 갖추었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는다. 



이렇듯 대중적인 성공과 더불어 평단에서도 널리 인정받으며 반세기 넘게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레히너의 작품들은 이제 그 자체로 고전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런 그녀의 작품들 중 다섯 권을 엄선하여 펴낸 것이 바로 문학과지성사의 ‘레히너 시리즈’이다.


1. 호메로스 원작, 아우구스테 레히너 풀어지음, 『일리아스』 (김은애 옮김)

2. 호메로스 원작, 아우구스테 레히너 풀어지음, 『오디세이아』 (김은애 옮김)

3. 베르길리우스 원작, 아우구스테 레히너 풀어지음, 『아이네이스』 (김은애 옮김)

4. 아우구스테 레히너 풀어지음, 『니벨룽의 노래』 (김은애 옮김)

5. 볼프람 폰 에셴바흐 원작, 아우구스테 레히너 풀어지음, 『파르치팔의 모험』 (김숙희 옮김) (전5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