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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부모상담일지] 평가제-만 4세 24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by 글쓰남 2024.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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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상담일지] 평가제-만 4세 24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만 4세 24명 2학기 부모.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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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 4세)
담임
원장


상담일자
00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반 / 000
생년월일
0000년 0월 0일
상담참여자
000 ( 부/ 모/ 기타: )
상담방법
방문/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신체건강운동
식사 시 내가 먹을 수 있을 만큼 양을 조절하여 배식받고 모든 음식을 골고루 잘 먹습니다. 여러 감각 기관을 협응하여 신체를 조절하며 공간, 힘, 시간등의 움직임을 활용하여 운동할 수 있다. 또래들과 함께 신체 활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리는 음식이 거의 없는데 어릴 때 돼지고기 먹고 탈 난 적이 있어 아직도 비계나 껍데기 있는 부분을 잘 먹지 못합니다. 운동을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빠와 쉬는 날이면 여러 운동을 하려고 하고 밖에서 하루종일 지내곤합니다.
의사소통
느낀 생각과 감정을 분명하고 또렷하게 언어 표현합니다. 또한 언어를 전달할 때 표정과 몸동작까지 함께 표현하여 더욱 풍부한 감정을 담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워낙 장난끼가 심해서 집에서 무언갈 얘기할 때도 표정이나 몸짓을 과하게 표현할 때가 있습니다. 까불 거리는 모습을 많이 보여서 집에선 조금 혼내기도 한답니다.
사회관계
또래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함께 어울려 놀이하는 과정에서 나누기, 배려하기, 양보하기 등과 같은 친사회적인 행동에 어려움을 보여 또래와의 갈등이 종종 생기기도 합니다. 갈등을 원만하게 잘 풀고 놀이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놀이하다가 친구들에게 많이 피해를 주는 편인가요? 그럴 땐 꼭 저한테도 한번 더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한번 더 이야기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예술경험
다양한 모양을 사용해서 구체적으로 형태를 표현하기엔 어려움을 보이지만 자유롭게 자신이 표현합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그리기와 다양한 색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데 옆에서 같이 그리자고 합니다. 그려달라고 하기도 하고 어떤걸 그릴지 고민하기도 하는 모습을 보여 그림을 보고 그릴 수 있는 책을 구입해 보고 그리고 있습니다.
자연탐구
계절과 날씨 변하는 것에 관심을 보이며 친구들에게 “비가 오니까 빗소리 들려서 좋다” 와 같은 느낀 점을 말하고 또래에게 어떤 기분이 드는지도 물어본다. 쌓기 영역을 할 때 창의적으로 재미있게 구성해서 또래와 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같이 놀자 하는 말을 자주 듣는다.
어린이집 생활을 하면서 친구들과 놀이할 때 무슨 놀이에 관심을 보이는지도 궁금했는데 집에서도 그런 것처럼 블록놀이로 여러 가지를 만들기 좋아한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걸 무척 좋아한다.
건의사항


2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 4세)
담임
원장


상담일자
00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반 / 000
생년월일
0000년 0월 0일
상담참여자
000 ( 부/ 모/ 기타: )
상담방법
방문/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신체건강운동
식사 시 내가 먹을 수 있을 만큼 양을 조절하여 배식받고 모든 음식을 골고루 잘 먹습니다. 여러 감각 기관을 협응하여 신체를 조절하며 공간, 힘, 시간등의 움직임을 활용하여 운동할 수 있다. 또래들과 함께 신체 활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리는 음식이 거의 없는데 어릴 때 돼지고기 먹고 탈 난 적이 있어 아직도 비계나 껍데기 있는 부분을 잘 먹지 못합니다. 운동을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빠와 쉬는 날이면 여러 운동을 하려고 하고 밖에서 하루종일 지내곤합니다.
의사소통
느낀 생각과 감정을 분명하고 또렷하게 언어 표현합니다. 또한 언어를 전달할 때 표정과 몸동작까지 함께 표현하여 더욱 풍부한 감정을 담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워낙 장난끼가 심해서 집에서 무언갈 얘기할 때도 표정이나 몸짓을 과하게 표현할 때가 있습니다. 까불 거리는 모습을 많이 보여서 집에선 조금 혼내기도 한답니다.
사회관계
또래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함께 어울려 놀이하는 과정에서 나누기, 배려하기, 양보하기 등과 같은 친사회적인 행동에 어려움을 보여 또래와의 갈등이 종종 생기기도 합니다. 갈등을 원만하게 잘 풀고 놀이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놀이하다가 친구들에게 많이 피해를 주는 편인가요? 그럴 땐 꼭 저한테도 한번 더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가정에서도 한번 더 이야기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예술경험
다양한 모양을 사용해서 구체적으로 형태를 표현하기엔 어려움을 보이지만 자유롭게 자신이 표현합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그리기와 다양한 색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데 옆에서 같이 그리자고 합니다. 그려달라고 하기도 하고 어떤걸 그릴지 고민하기도 하는 모습을 보여 그림을 보고 그릴 수 있는 책을 구입해 보고 그리고 있습니다.
자연탐구
계절과 날씨 변하는 것에 관심을 보이며 친구들에게 “비가 오니까 빗소리 들려서 좋다” 와 같은 느낀 점을 말하고 또래에게 어떤 기분이 드는지도 물어본다. 쌓기 영역을 할 때 창의적으로 재미있게 구성해서 또래와 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같이 놀자 하는 말을 자주 듣는다.
어린이집 생활을 하면서 친구들과 놀이할 때 무슨 놀이에 관심을 보이는지도 궁금했는데 집에서도 그런 것처럼 블록놀이로 여러 가지를 만들기 좋아한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걸 무척 좋아한다.
건의사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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