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3-8월 동안의 관찰내용입니다
만 1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3-8월 동안의 관찰내용입니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00이는 “자기 싫어”하며 교실 구석에 가서 서있는다. “자기 싫구나. 그럼 친구들은 코자야 하니까 이불 위에 누워서 쉬어보자” 교사가 말하자 자기 이부자라에 가서 앉는다. 친구들이 누워 잠잘 준비를 하자 00이도 같이 누워 친구들을 살핀다. “00아 잠이 오지 않으면 누워서 쉬면 되요. 음악 들으면서 선생님이랑 쉬고 일어나자” 하며 교사가 옆에 눕자 웃어 보인다.
신체운동
0/0
거울앞에서 친구들이 서서 표정도 짓고 여러 동작들을 해보이고 있는 것을 쳐다보며 멀찍이 서있다가 달려와 친구들 밀치고 거울앞에 서서 친구들을 따라 손을 들어보고 엉덩이도 흔들어 보인다. 친구들이 옆에서 웃자 다시 엉덩이를 흔들어보인다.
의사소통
0/0
단어카드를 바닥에 흩어놓고 한 장씩 들어보인다. 카드를 들어 입안에 넣고 찢어 밷어버린다.또다른 카드를 들어 입안에 넣으려고 하자 친구00이가 “지지야”하며 빼앗아 내려놓는다. 00이가 울며 카드를 다시 들어 입에 넣으려고 하다가 교사를 보고 내려 놓고 떨어진 카드를 주워 책상위에 올린다.
사회관계
0/0
바깥놀이를 하기 위해 교실에서 현관으로 이동중 갑자기 자리에 앉아 바닥을 쳐다본다. 손에 블록 조각을 들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가 “블록을 모르고 손에 들고 온 거구나?” 하자 교사를 쳐다보고 고개를 끄덕인다. “기다릴테니 교실에 두고 올수 있을까?” 말하자마자 00이는 일어나 교실로 뛰어서 이동한다. 잠시 후 00이는 돌아와서 친구들 사이에 서서 같이 이동을 다시 시작한다.
예술경험
0/0
친구와 손을 잡고 한 손으로는 탬버린을 들고 함께 걷는다. 갑자기 멈추고 친구의 탬버린을 가져가 양손에 탬버린을 들고 흔든다. 친구가 손을 내밀자 다시 건내고 바구니에서 북채를 꺼내고 바닥에 앉는다. 탬버린을 바닥에 놓고 북채를 양손으로 들어 치기 시작한다. 옆에서 보던 친구를 쳐다보며 쳐대자 친구도 북채를 가져와 치기 시작한다.
자연탐구
0/0
미끌미끌 거리는 미역은 만지지 않고 마른 미역만 만지작 거리다가 조각을 입안에 넣고 오물거린다. 또 한 조각을 집어 입 안에 넣으려다가 친구들이 교사에게 넣어주는 것을 보고 교사의 입안에 넣어준다. 조그만 조각이 없자 커다란 조각을 들고 입 안에 넣고 잡아당긴다. 바사삭 소리를 내며 바닥에 부서진 미역들을 보고 줍기 시작한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00이는 “자기 싫어”하며 교실 구석에 가서 서있는다. “자기 싫구나. 그럼 친구들은 코자야 하니까 이불 위에 누워서 쉬어보자” 교사가 말하자 자기 이부자라에 가서 앉는다. 친구들이 누워 잠잘 준비를 하자 00이도 같이 누워 친구들을 살핀다. “00아 잠이 오지 않으면 누워서 쉬면 되요. 음악 들으면서 선생님이랑 쉬고 일어나자” 하며 교사가 옆에 눕자 웃어 보인다.
신체운동
0/0
거울앞에서 친구들이 서서 표정도 짓고 여러 동작들을 해보이고 있는 것을 쳐다보며 멀찍이 서있다가 달려와 친구들 밀치고 거울앞에 서서 친구들을 따라 손을 들어보고 엉덩이도 흔들어 보인다. 친구들이 옆에서 웃자 다시 엉덩이를 흔들어보인다.
의사소통
0/0
단어카드를 바닥에 흩어놓고 한 장씩 들어보인다. 카드를 들어 입안에 넣고 찢어 밷어버린다.또다른 카드를 들어 입안에 넣으려고 하자 친구00이가 “지지야”하며 빼앗아 내려놓는다. 00이가 울며 카드를 다시 들어 입에 넣으려고 하다가 교사를 보고 내려 놓고 떨어진 카드를 주워 책상위에 올린다.
사회관계
0/0
바깥놀이를 하기 위해 교실에서 현관으로 이동중 갑자기 자리에 앉아 바닥을 쳐다본다. 손에 블록 조각을 들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가 “블록을 모르고 손에 들고 온 거구나?” 하자 교사를 쳐다보고 고개를 끄덕인다. “기다릴테니 교실에 두고 올수 있을까?” 말하자마자 00이는 일어나 교실로 뛰어서 이동한다. 잠시 후 00이는 돌아와서 친구들 사이에 서서 같이 이동을 다시 시작한다.
예술경험
0/0
친구와 손을 잡고 한 손으로는 탬버린을 들고 함께 걷는다. 갑자기 멈추고 친구의 탬버린을 가져가 양손에 탬버린을 들고 흔든다. 친구가 손을 내밀자 다시 건내고 바구니에서 북채를 꺼내고 바닥에 앉는다. 탬버린을 바닥에 놓고 북채를 양손으로 들어 치기 시작한다. 옆에서 보던 친구를 쳐다보며 쳐대자 친구도 북채를 가져와 치기 시작한다.
자연탐구
0/0
미끌미끌 거리는 미역은 만지지 않고 마른 미역만 만지작 거리다가 조각을 입안에 넣고 오물거린다. 또 한 조각을 집어 입 안에 넣으려다가 친구들이 교사에게 넣어주는 것을 보고 교사의 입안에 넣어준다. 조그만 조각이 없자 커다란 조각을 들고 입 안에 넣고 잡아당긴다. 바사삭 소리를 내며 바닥에 부서진 미역들을 보고 줍기 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2세 1년 (상반기+하반기) 일상과 놀이 관찰일지 5명 10Page (0) | 2024.06.10 |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0) | 2024.06.09 |
만3세 1년 (1학기 2학기)관찰일지 16명 32페이지 (0) | 2024.06.07 |
만2세 (4세) 1년 관찰일지 및 상반기,하반기 발달평가 (0) | 2024.06.06 |
의사파업, 의료대란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의사파업, 의료파업, 의사, 파업, 의대증원,의대,의료대란] (0) | 2024.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