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1학기 관찰일지/ 부모상담일지/발달평가 64페이지
만 5세 1학기부모상담일지와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64 페이지 /zip 파일설명 : 만 5세 1학기 관찰일지/ 부모상담일지/발달평가 64페이지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다양한 신체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워하며 활동을 할 때 대근육을 필요로 하는 활동들을 어려움 없이 잘 해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정적인 활동보다 신체적인 활동을 매우 좋아해서 그런지 그림자 놀이를 해보며 몸을 다양하게 움직여 활달하게 대근육을 움직여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의사소통
동시를 낭송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정확한 발음으로 동시를 낭송한다. 또한 동시 재구성에 흥미를 가지면서 다양한 단어로 제목을 바꾸고, 눈 소리를 다양한 단어로 표현한다. 발표를 할 때 조금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큰 목소리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평상시에도 유아의 생각을 자주 물어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지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사회관계
갈등 상황이 생겨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는 또래 친구 유아에게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들으며, 상대방에게 이야기를 전달해 줄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 한 명의 친구에게 의지하려는 경향이 있지만 심각한 편은 아니며 다른 여러 친구들과도 잘 놀이한다. 한 번씩 친구와 의견 차이가 있을 때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또래 와 갈등과 다툼이 있을 때 먼저 대화하고 양보하려고 하는 노력이 필요한 부분도 있다.
예술경험
그림이나 사진에서 색깔을 잘 찾아내며 여러 가지 색 중에서 분홍색을 선호하고그림을 감상하며 자신의 느낌을 이야기할 수 있다. 새노래를 반복적으로 비슷하게 따라 부르거나 흥얼거릴 수 있다. 일상속에서 노래부르기를 즐기며 리듬과 빠르기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앞에 일어난 일을 기억하여 기억의 순서에 맞게 잘 말할 수 있다. 자연, 사람의 힘, 건전지 등 에너지를 기준으로 다양한 생활 도구를 분류할 수 있다. 호기심이 많으며 물체의 특성과 변화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해 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위치와 방향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내 볼 수 있으며 반복되는 규칙성을 인식하고 모방할 수 있다.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다양한 신체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워하며 활동을 할 때 대근육을 필요로 하는 활동들을 어려움 없이 잘 해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정적인 활동보다 신체적인 활동을 매우 좋아해서 그런지 그림자 놀이를 해보며 몸을 다양하게 움직여 활달하게 대근육을 움직여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의사소통
동시를 낭송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정확한 발음으로 동시를 낭송한다. 또한 동시 재구성에 흥미를 가지면서 다양한 단어로 제목을 바꾸고, 눈 소리를 다양한 단어로 표현한다. 발표를 할 때 조금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큰 목소리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평상시에도 유아의 생각을 자주 물어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지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사회관계
갈등 상황이 생겨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는 또래 친구 유아에게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들으며, 상대방에게 이야기를 전달해 줄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 한 명의 친구에게 의지하려는 경향이 있지만 심각한 편은 아니며 다른 여러 친구들과도 잘 놀이한다. 한 번씩 친구와 의견 차이가 있을 때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또래 와 갈등과 다툼이 있을 때 먼저 대화하고 양보하려고 하는 노력이 필요한 부분도 있다.
예술경험
그림이나 사진에서 색깔을 잘 찾아내며 여러 가지 색 중에서 분홍색을 선호하고그림을 감상하며 자신의 느낌을 이야기할 수 있다. 새노래를 반복적으로 비슷하게 따라 부르거나 흥얼거릴 수 있다. 일상속에서 노래부르기를 즐기며 리듬과 빠르기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앞에 일어난 일을 기억하여 기억의 순서에 맞게 잘 말할 수 있다. 자연, 사람의 힘, 건전지 등 에너지를 기준으로 다양한 생활 도구를 분류할 수 있다. 호기심이 많으며 물체의 특성과 변화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해 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위치와 방향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내 볼 수 있으며 반복되는 규칙성을 인식하고 모방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4세 1학기 놀이활동과 일상영역 관찰일지 25명 50Page (종합발달평가 첨부) (0) | 2024.07.09 |
---|---|
KAIST 카이스트 공학생물학대학원 최종합격 자기소개서(생명과학) (0) | 2024.07.08 |
만 0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5명의 3-8월 관찰내용입니다 (0) | 2024.07.06 |
이타주의 이론 중 진화생물학 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 (0) | 2024.07.05 |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설명하고 유형을 설명하라. (0) | 2024.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