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 0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5명의 3-8월 관찰내용입니다

by 글쓰남 2024. 7. 6.
반응형

만 0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5명의 3-8월 관찰내용입니다

 만 0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3-8.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교사가 ○○의 옆에 앉아 ʻʻ○○야, 쉬 했어요?ʼʼ라고 말한다. ○○가 교사를 지켜보자 다시 교사가 묻는다. ○○가 끄덕이자 교사가 자리에서 일어나 ○○의 손을 잡고 기저귀 매트로 간다. 교사가 ʻʻ○○야, 매트 위에 누워볼까요?ʼʼ라고 말하자 ○○가 매트 위에 눕는다. 누워서 손에 들고 있던 마라카스를 흔들자 교사가 ○○를 보고 미소 짓는다. ○○가 다시 마라카스를 흔들고 교사를 본다.
신체운동
0/0
휴식영역 매트에 누워있던 ◯◯가 커다란 쿠션을 보고 몸을 일으켜 쿠션 옆으로 다가간다. 양손으로 쿠션을 잡고 얼굴을 묻어 비비다가 고개를 들어 교사를 본다. 교사가 ʻʻ쿠션이 부드러워서 기분이 좋은가봐요~ʼʼ라고 하면서 웃어주니 ◯◯가 소리를 지르며 쿠션 위에 누워 몸을 움직인다. 잠시 뒤 쿠션에 올라가 앉아서 엉덩이를 튕기며 움직인다.
의사소통
0/0
○○가 동화장면을 손으로 두드리며 ʻʻ치카치카ʼʼ라 말한다. 교사가 입 앞에 검지와 중지를 대고 움직이며 ʻʻ네, 치카치카 중이지요?ʼʼ라 말하자 ○○가 동화장면을 손으로 두드리며 ʻʻ치카치카ʼʼ라 말한다. ○○가 책장을 넘긴 후 거울을 지켜본다. 거울을 손으로 두드리며 ʻʻ어, 어.ʼʼ라 말하자 교사가 ʻʻ네, ○○의 얼굴이 나타났네요. 짜잔!ʼʼ이라 말한다. ○○가 ʻʻ어, 어.ʼʼ라 말하며 거울을 손으로 두드린다.
사회관계
0/0
바나나 놀잇감을 왼손에 들고 있던 ○○가 걸어가 바구니에서 마라카스를 꺼낸다. 양손에 놀잇감을 들고 흔들던 ○○가 교사가 들고 있는 놀잇감 가방을 보고 걸어간다. 양손에 들고 있던 놀잇감을 바닥에 내려놓고 교사가 들고 있는 놀잇감 가방을 당긴다. 교사가 손에서 놓자 가방을 양손으로 벌린 후 바닥에 놓여 있는 바나나 놀잇감과 마라카스를 넣는다. 가방 손잡이를 들고 걷는다.
예술경험
0/0
물병을 왼손으로 들고 흔들다 물병을 지켜본다. 다시 물병을 들고 흔들다 물병을 지켜본다. 교사가 ʻʻ어떤 소리가 날까요?ʼʼ라 말하며 귀에 대고 물병을 흔들자 지켜보던 ○○가 귀에 대고 물병을 흔들다 다시 눈으로 본다. 교사가 ʻʻ물병의 모습이 어때요?ʼʼ라 말하자 물병을 오른손으로 가리키며 ʻʻ무~ʼʼ라 말한다. ○○가 다시 물병을 흔들다 눈으로 지켜본다.
자연탐구
0/0
롤러를 잡은 ○○의 손을 교사가 잡고 앞으로 굴린다. 교사가 전지에 찍힌 모양을 검지로 가리키며 ʻʻ우와, 이게 무슨 그림이지요?ʼʼ라고 말하지만 ○○는 롤러를 앞으로 굴렸다 뒤로 굴린다. ○○가 롤러를 세워서 앞으로 민다. 롤러를 들고 전지를 보다 다시 롤러를 눕혀 앞으로 굴린다. 롤러를 들고 전지를 보다 다시 내려놓고는 앞으로 굴렸다 뒤로 굴리는 것을 반복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교사가 ○○의 옆에 앉아 ʻʻ○○야, 쉬 했어요?ʼʼ라고 말한다. ○○가 교사를 지켜보자 다시 교사가 묻는다. ○○가 끄덕이자 교사가 자리에서 일어나 ○○의 손을 잡고 기저귀 매트로 간다. 교사가 ʻʻ○○야, 매트 위에 누워볼까요?ʼʼ라고 말하자 ○○가 매트 위에 눕는다. 누워서 손에 들고 있던 마라카스를 흔들자 교사가 ○○를 보고 미소 짓는다. ○○가 다시 마라카스를 흔들고 교사를 본다.
신체운동
0/0
휴식영역 매트에 누워있던 ◯◯가 커다란 쿠션을 보고 몸을 일으켜 쿠션 옆으로 다가간다. 양손으로 쿠션을 잡고 얼굴을 묻어 비비다가 고개를 들어 교사를 본다. 교사가 ʻʻ쿠션이 부드러워서 기분이 좋은가봐요~ʼʼ라고 하면서 웃어주니 ◯◯가 소리를 지르며 쿠션 위에 누워 몸을 움직인다. 잠시 뒤 쿠션에 올라가 앉아서 엉덩이를 튕기며 움직인다.
의사소통
0/0
○○가 동화장면을 손으로 두드리며 ʻʻ치카치카ʼʼ라 말한다. 교사가 입 앞에 검지와 중지를 대고 움직이며 ʻʻ네, 치카치카 중이지요?ʼʼ라 말하자 ○○가 동화장면을 손으로 두드리며 ʻʻ치카치카ʼʼ라 말한다. ○○가 책장을 넘긴 후 거울을 지켜본다. 거울을 손으로 두드리며 ʻʻ어, 어.ʼʼ라 말하자 교사가 ʻʻ네, ○○의 얼굴이 나타났네요. 짜잔!ʼʼ이라 말한다. ○○가 ʻʻ어, 어.ʼʼ라 말하며 거울을 손으로 두드린다.
사회관계
0/0
바나나 놀잇감을 왼손에 들고 있던 ○○가 걸어가 바구니에서 마라카스를 꺼낸다. 양손에 놀잇감을 들고 흔들던 ○○가 교사가 들고 있는 놀잇감 가방을 보고 걸어간다. 양손에 들고 있던 놀잇감을 바닥에 내려놓고 교사가 들고 있는 놀잇감 가방을 당긴다. 교사가 손에서 놓자 가방을 양손으로 벌린 후 바닥에 놓여 있는 바나나 놀잇감과 마라카스를 넣는다. 가방 손잡이를 들고 걷는다.
예술경험
0/0
물병을 왼손으로 들고 흔들다 물병을 지켜본다. 다시 물병을 들고 흔들다 물병을 지켜본다. 교사가 ʻʻ어떤 소리가 날까요?ʼʼ라 말하며 귀에 대고 물병을 흔들자 지켜보던 ○○가 귀에 대고 물병을 흔들다 다시 눈으로 본다. 교사가 ʻʻ물병의 모습이 어때요?ʼʼ라 말하자 물병을 오른손으로 가리키며 ʻʻ무~ʼʼ라 말한다. ○○가 다시 물병을 흔들다 눈으로 지켜본다.
자연탐구
0/0
롤러를 잡은 ○○의 손을 교사가 잡고 앞으로 굴린다. 교사가 전지에 찍힌 모양을 검지로 가리키며 ʻʻ우와, 이게 무슨 그림이지요?ʼʼ라고 말하지만 ○○는 롤러를 앞으로 굴렸다 뒤로 굴린다. ○○가 롤러를 세워서 앞으로 민다. 롤러를 들고 전지를 보다 다시 롤러를 눕혀 앞으로 굴린다. 롤러를 들고 전지를 보다 다시 내려놓고는 앞으로 굴렸다 뒤로 굴리는 것을 반복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