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내가 원하는 남자를 만나는 법

by 글쓰남 2017. 1. 18.
반응형
내가 원하는 남자를 만나는 법 - 10점
슈테판 보이노프 지음, 서유리 옮김/동양북스(동양문고)
인간은 본능적으로 반대 유형에 끌린다
삼포세대를 넘어 짝사랑이 사라진 시대, 낭만적 연애는 사치가 돼버린 시대, 손해 보는 게 싫어서 ‘썸’만 타는 시대. 지금 현 세대 연애 문화를 서술하는 표현들이다. 특히나 수도권, 고학력, 청년 여성들의 싱글 비율은 같은 세대 남성에 비해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의 증가, 대학원 이상 고학력 여성의 증가와 더불어 경기 불황과 저성장이 그 원인으로 손꼽히는 가운데 색다른 주장을 하는 독일의 연애 심리학, 『내가 원하는 남자를 만나는 법』(원제 : 그는 당신에게 반했다!Er steht auf dich!)이 출간되었다. 



신체 질병의 원인을 정신적인 부분에서 찾아내어 치료하는 학문인 정신 신체 의학 전문의로서 10여 년 동안 심리 상담 치료 전문가로 활동해온 저자 슈테판 보이노프. 그는 수년 동안 연애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상담 치료하면서 생겨난 몇 가지 문제의식으로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왜 아직도 수많은 여성들이 석기 시대의 연애 관습을 반복하는가?”, “남자와 여자가 서로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은 가능한 일인가?”가 바로 그것이다.
직관과 사례에만 의존하는 기존의 연애 상담집과는 달리 독일의 심리학자 프리츠 리만과 율리아 온켄의 성격 유형 이론이라는 학문적 기반을 토대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면서 실제 해결책을 제시하는 이 책은 출간 이후 독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남녀 관계 분야의 대표 도서로 떠올랐다. 독자들은 부록으로 실려 있는 성격 유형 테스트를 통해 실제 자신의 유형을 파악하고 자신과 어울리는 사람이 어떤 유형인지도 알 수 있다. 자신의 연애사를 되짚어볼 때 이 이론에 대입해보면 그 사람에게 끌린 이유와 그 연애가 실패한 이유에 대해서도 파악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