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나는 왜 너를 사랑하는가

by 글쓰남 2016. 9. 15.
반응형
나는 왜 너를 사랑하는가 - 10점
수전 젠켈 지음, 정지현 옮김/심야책방



현재 영국과 미국, 유럽 등지의 젊은 독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책이 있다. 바로 이 책 ≪나는 왜 너를 사랑하는가≫다. 이 책은 서로 사랑하는 커플, 사랑을 막 시작한 커플, 사랑하는 사람에게 프러포즈를 하고 싶은 젊은 남녀가 직접 만들어가는 기발하고도 아름다운 ‘라이팅북(writing book)’이다. 각 페이지마다 담겨 있는 질문들에 짧은 답을 기록하는 동안 독자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모든 모습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게 된다. 두근두근 셀렜던 첫 만남부터 그 사람과의 현재, 그 사람과 함께 꿈꾸는 미래에 이르기까지, ‘세상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러브 스토리’를 완성해나갈 수 있게 이끈다. 

이 책이 젊은 독자들을 사로잡은 비결은, 사랑하는 두 사람이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어떤 성격인지, 어떤 가치관을 갖고 있는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고 싫어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떤 비전과 꿈을 갖고 살아가는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평소 생각지 못했던, 미처 몰랐던 것들을 새롭게 발견하게 해준다. 그와 동시에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내가 왜 그 사람을 사랑하는지 그 이유를 유쾌하고 지혜롭게 상대에게 알려줌으로써 더 깊고 더 아름다운 사랑으로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한 마디로 이 책은, 사랑하는 두 사람이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다. 2012년 출간 후 약 5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이 책이 전 세계 젊은 커플들에게 열렬히 사랑받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