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나는 돈에 미쳤다 - 쓸데없는 자존심을 버리고 돈을 쫓는 12가지 방법

by 글쓰남 2018. 11. 27.
반응형
나는 돈에 미쳤다 - 10점
젠 신체로 지음, 박선령 옮김/위너스북

돈이 없어 빌빌대는 개 같은 인생이 서러웠던 빈털터리가

돈을 미친 듯이 벌겠다고 결심하자 부자가 된 말도 안 되는 이야기!


세상은 돈 버는 일이 정말 어렵다고 말한다. 그래서 당신은 주어진 현실에 순응하며, 돈 없이 빌빌대는 인생을 개선할 생각도 없이 받아들인다. 하지만 이런 구차한 현실에서 벗어나 돈을 벌고 돈에 미쳐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돈이 많으면 우리에게 기회와 선택권이 주어지며,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인생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돈 없이는 우리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친구를 만날 때도 음악을 들을 때도 돈이 들어간다. 심지어 가만히 누워 있는 순간에도 말이다.

젠 신체로는 우리가 마음만 좀 달리 먹으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어디서 약을 파냐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기껏 운이 좋아서 부자가 되어놓고 훈계질 한다고 생각할지도. 어차피 시궁창 같은 인생이라면 속는 셈 치고 한번 이야기나 들어보는 건 어떨까.


돈에 미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기적 같은 인생 역전 스토리!

집도 없이 차고에서 살며, 식당에서 공짜 빵이 나오면 허겁지겁 먹던 사람이 부자가 되었다. 어떤 일이든 상관없이 눈앞에 떨어진 일이라면 죽어라 했는데도 통장 잔액을 확인하는 순간이 괴로웠던 젠 신체로가 말이다. 우리는 현실 앞에서 부자가 되는 일이 비현실적이며, 얼토당토않은 일이라고 자신을 세뇌하며 산다. 그렇기에 현재 사업가이자 유명한 인생 코치 젠 신체로는 마음만 좀 달리 먹으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는 작가는 기적을 믿는다고 한다. 자신의 이야기가 기적 그 자체라고. 작가는 돈이 없어 빌빌대던 자신이 부자가 된 인생 스토리부터 ‘돈에 미친’ 사람들의 다양한 사례까지 진솔하게 풀어간다. 

주변의 평범한 사람이 어느 날 연 수입을 1억 6천만 원으로 늘리며 좋은 직장에 다니고 비싼 집에 살기도 한다. 또한 기술이라고는 미용 학원에서 배운 게 전부인 사람이 마케팅 전문가로 성공하기도 한다. 그들이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한 이유는 ‘나는 성공할 사람이며 돈을 벌 자격이 있다’고 마음을 열었기 때문이다. 이렇듯 마음먹기에 따라 돈이 우리 수중에 쉽게 떨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