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 풍요로움

by 글쓰남 2017. 11. 1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 10점
풍요로움 지음/아틀라스북스

구글의 광고 시스템은 구글 애드워즈(Adwords)와 구글 애드센스라는 2개의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구글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홍보하고 싶은 광고주들이 광고를 입찰하는 공간이고,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거들이 광고주들이 입찰한 광고(광고코드)를 가져오는 공간입니다. 이때 광고주들이 입찰하는 대상은 ‘검색 키워드’입니다. 즉, 키워드별로 최고 입찰가가 정해지고, 이것이 곧 블로거들이 받게 되는 ‘광고수익 단가’로 연결되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것만으로는 만족할 만한 광고수익을 얻을 수 없으며, 전략적 키워드 선정과 포스팅 노하우 그리고 포스팅 내용과 광고의 매칭이라는 3박자가 맞아 떨어져야만 블로그 방문자들의 광고 클릭률을 높이고 광고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바로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4가지 핵심 노하우를 중심으로 독자 여러분이 안정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목표로 하는 광고수익을 빠른 시간 안에 달성할 수 있는 길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1.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는 방법

2.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를 위한 노하우

3. 광고수익률을 높이는 포스팅 노하우

4. 깨알 같은 포스팅 상위노출 전략


먼저 프롤로그와 1장에서는 애드센스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와 함께, 왜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를 운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설명함으로써 ‘돈과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얻고자 하는 독자들의 전투력을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2장부터 6장까지는 독자들이 각자의 수준에 맞춰서 내용을 차근차근 익혀나갈 수 있도록 각각 <입문 편>, <중급 편>, <고급 편>, <신의 한 수 편>, <기타 노하우 편>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입문 편>에서는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얻기 위한 기본도구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는 방법 및 기본적인 광고설정 방법을 설명하고 있으며, <중급 편>에서는 네이버 등 검색포털 검색결과에서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키워드 선정 및 포스팅 노하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고급 편>에서는 애드센스 고수 상위 1%만이 알고 있는 애드센스 링크광고의 효과적인 활용방법과 수익 극대화를 위한 포스팅 노하우를, <신의 한 수 편>에서는 애드센스 광고와 포스팅 내용을 매칭시켜서 수익률을 높이는 기술적인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노하우 편>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꼭 알고 있어야 할 기본지식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각 장별로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이미지와 깨알 같은 꿀팁들을 제시하고 있으며, 총 6편의 <애드센스 수익 파이프라인 칼럼>을 통해 진정한 경제적, 시간적 여유를 갖기 위한 마음가짐에 대해 조언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