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5세 2학기 관찰기록일지-평가제
만5세 23명 2학기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5세 2학기 관찰기록일지-평가제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공을 들고 출발선에 선다. “아 진짜 떨려 못 맞추면 어떡하지”라고 말하며 준비를 한다. “시작”하고 말하자 공을 빠르게 굴려서 블록 4개를 쓰러트린다. 게임 한판이 끝나자 “한판 더해요 한판 더해요”라고 졸라댄다. 한판 더 하자고 하고 차례가 되지 처음 게임보다 더 빠르고 쎈 속도로 블록을 무너트리자 아까와 똑같이 4개를 쓰러트린다. “아 아까랑 똑같네”하며 자리로 들어간다.
의사소통
0/0
“덕담이 뭐예요?” 하고 묻는다. “덕담은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말들을 해주는 거에요. 예를 들면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같은 말들이에요.” 하고 교사가 이야기하자 “ 그럼 나는 갖고 싶은 장난감 사주세요”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다른 사람에게 좋은 말들을 해볼 수 있을까요?” 하자 “ 아프지 말고 감기도 빨리 나았으면 좋겠어” 한다.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자 “넌 정말 멋져 .앞으로 더 키도 클거고 나랑도 계속 친구로 지내자” 하며 웃는다.
사회관계
0/0
역할 영역에서 가서 겨울철 간식 가게 놀이를 한다. 주인 역할을 맡고 ‘내가 붕어빵이랑 군밤 만들어줄게’ 라고 말한다. 가스렌지 위에 프라이팬을 올려 놓은 유아는 붕어빵 모형을 올려놓고 뒤집개로 뒤집는다. 손님이 와서 붕어빵 얼마냐고 물어보자 ‘3개 천원입니다’ 라고 말한다.
예술경험
0/0
클레이 점토를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만든다. 동그랗게 세 개를 연결하더니 “엇 벌레가 되었네 ”하며 다시 동그란 점토를 모두 합쳐서 이번에는 자동차 만들어봐야겠다“ 하며 플라스틱 네모 상자를 가지고 와서 색종이로 감싼다. 클레이를 동그랗게 4개를 만들고 상자 밑에 클레이를 붙여서 바퀴를 표현한다.
자연탐구
0/0
“선생님 우리둘이 찍어주세요” 하며 친구와 어깨동무를 하며 교사앞에 선다. 교사가 사진을 찍어주자 “선생님 친구들 사진 내가 찍어볼께요.” 하며 교사에게 손을 내민다. 카메라를 건네자 친구들을 불러모은다. “얘들아 내가 찍어줄게 앞에서봐” 하며 교사에게 카메라 작동법을 묻는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공을 들고 출발선에 선다. “아 진짜 떨려 못 맞추면 어떡하지”라고 말하며 준비를 한다. “시작”하고 말하자 공을 빠르게 굴려서 블록 4개를 쓰러트린다. 게임 한판이 끝나자 “한판 더해요 한판 더해요”라고 졸라댄다. 한판 더 하자고 하고 차례가 되지 처음 게임보다 더 빠르고 쎈 속도로 블록을 무너트리자 아까와 똑같이 4개를 쓰러트린다. “아 아까랑 똑같네”하며 자리로 들어간다.
의사소통
0/0
“덕담이 뭐예요?” 하고 묻는다. “덕담은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말들을 해주는 거에요. 예를 들면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같은 말들이에요.” 하고 교사가 이야기하자 “ 그럼 나는 갖고 싶은 장난감 사주세요”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다른 사람에게 좋은 말들을 해볼 수 있을까요?” 하자 “ 아프지 말고 감기도 빨리 나았으면 좋겠어” 한다.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자 “넌 정말 멋져 .앞으로 더 키도 클거고 나랑도 계속 친구로 지내자” 하며 웃는다.
사회관계
0/0
역할 영역에서 가서 겨울철 간식 가게 놀이를 한다. 주인 역할을 맡고 ‘내가 붕어빵이랑 군밤 만들어줄게’ 라고 말한다. 가스렌지 위에 프라이팬을 올려 놓은 유아는 붕어빵 모형을 올려놓고 뒤집개로 뒤집는다. 손님이 와서 붕어빵 얼마냐고 물어보자 ‘3개 천원입니다’ 라고 말한다.
예술경험
0/0
클레이 점토를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만든다. 동그랗게 세 개를 연결하더니 “엇 벌레가 되었네 ”하며 다시 동그란 점토를 모두 합쳐서 이번에는 자동차 만들어봐야겠다“ 하며 플라스틱 네모 상자를 가지고 와서 색종이로 감싼다. 클레이를 동그랗게 4개를 만들고 상자 밑에 클레이를 붙여서 바퀴를 표현한다.
자연탐구
0/0
“선생님 우리둘이 찍어주세요” 하며 친구와 어깨동무를 하며 교사앞에 선다. 교사가 사진을 찍어주자 “선생님 친구들 사진 내가 찍어볼께요.” 하며 교사에게 손을 내민다. 카메라를 건네자 친구들을 불러모은다. “얘들아 내가 찍어줄게 앞에서봐” 하며 교사에게 카메라 작동법을 묻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3세 1년치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영역별 관찰평가 (20Page 분량으로 매우 자세합니다) (0) | 2024.08.22 |
---|---|
[관찰일지] 만 2세 9명 1년기간의 관찰기록일지-평가제 (0) | 2024.08.21 |
눈먼 자들의 도시 줄거리 요약과 가장 인상깊었던 구절과 그 이유 및 눈먼 자들의 도시 읽고 느낀점 - 눈먼 자들의 도시 독후감,서평 (0) | 2024.08.19 |
사회복지정책의 대표적인 6가지 급여형태를 각각의 정의와 장단점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향후 우리나라 사회복지정책의 확대과정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할 급여형태는 무엇인지 본인의 (0) | 2024.08.19 |
경영정보시스템(MIS) 개념의 발전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0) | 2024.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