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관찰일지] 만 2세 9명 1년기간의 관찰기록일지-평가제

by 글쓰남 2024. 8. 21.
반응형

[관찰일지] 만 2세 9명 1년기간의 관찰기록일지-평가제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1년 9명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2세 9명 1년기간의 관찰기록일지-평가제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에게 기저귀를 가는 시간임을 알려주고 서랍의 사진을 보며 친구의 자리를 찾아본다. “** 자리는 어디 있어?”라고 물어봤더니 “요기~”하며 손가락으로 자신의 얼굴을 가리킨다.
**이가 다른 친구들보다 소변을 거의 보지 않는 것 같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도록 하여 주자 고개를 흔들다 두모금 물을 먹고 놀이한다.
신체운동
0/0
모래놀이터에서 친구들에게 “우리 두껍아 두껍아 하자”하며 손을 바닥에 놓고 “00야, 나 모래좀 쌓아줘”라고 말한다. 친구와 함께 흙을 손등 위에다 꾹 꾹 눌른다. 친구가 다됐다고 하자 조금 더 흙을 퍼서 손등 위에 올린다음 평평하게 만든다. 오른손으로 다른 친구도 흙을 퍼서 도와주고 “다됬지?”하고 물은 다음 노래를 부른다,“두껍아 두껍아,,"하면서 노래가 끝나고 손을 꺼낸다, 구멍이 뚫린것을 보고 ”와, 두꺼비집이다“하면서 웃는다.
의사소통
0/0
전통음식 사진을 보던 00는 ʻʻ저는 비빔밥을 먹어보았어요. 엄마가 할머니 집에서 만들어 준 비빔밥에는 나물도 있었는데 잘 먹었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ʻʻ다른 전통음식은 어떤 것을 먹어보았나요?ʼʼ라고 물어보자 00는 ʻʻ김치도 먹어봤어요.ʼʼ라고 대답한다.
사회관계
0/0
**가 소꿉놀이를 하는데 OO가 ** 옆으로 가서 앉았다. 바구니를 뒤집어서 식탁을 만들고 음식 모형을 그릇에 담아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아~~’ 하며 먹어보라고 입에 대준다. 교사와 친구들이 먹는 흉내를 내자 자신도 ‘아~~’라고 하며 먹는 흉내를 내어보인다. 음식 모형을 입으로 빨며 입속에 넣으려고 하는 모습이 보여 놀잇감을 빨지 않고 흉내만 내어 볼 것을 이야기를 해주자 다시 입안에서 빼낸다.
예술경험
0/0
빨간색 물감을 가리키며 “빨간색이야”라고 말한다. 물감 통에 손바닥을 넣고 전지에 손바닥을 찍는다. “우와”라고 이야기하며 양손을 물감 통에 넣는다. 물감이 묻은 손바닥을 바라보다 양손을 비빈다. 교사가 “**야 손바닥을 종이에 찍어볼까?”라고 말하자 양손을 전지에 찍고 웃는다. 교사가 전지를 가리키며 “**야 무슨 모양 같니?”라고 말하자 “** 손”이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돋보기를 들고 친구00이의 얼굴을 들여다본다. 교사가 앞으로 뒤로 돋보기를 움직여 보는 방법을 알려주자 돋보기를 친구 얼굴에 가까이 가기를 하면서 ‘보여 커 눈이 커요’ 하며 놀라는 모습을 보인다. 돋보기를 들고 친구의 얼굴을 살피다가 거울 속의 자신의 모습을 돋보기로 살펴보기를 한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에게 기저귀를 가는 시간임을 알려주고 서랍의 사진을 보며 친구의 자리를 찾아본다. “** 자리는 어디 있어?”라고 물어봤더니 “요기~”하며 손가락으로 자신의 얼굴을 가리킨다.
**이가 다른 친구들보다 소변을 거의 보지 않는 것 같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도록 하여 주자 고개를 흔들다 두모금 물을 먹고 놀이한다.
신체운동
0/0
모래놀이터에서 친구들에게 “우리 두껍아 두껍아 하자”하며 손을 바닥에 놓고 “00야, 나 모래좀 쌓아줘”라고 말한다. 친구와 함께 흙을 손등 위에다 꾹 꾹 눌른다. 친구가 다됐다고 하자 조금 더 흙을 퍼서 손등 위에 올린다음 평평하게 만든다. 오른손으로 다른 친구도 흙을 퍼서 도와주고 “다됬지?”하고 물은 다음 노래를 부른다,“두껍아 두껍아,,"하면서 노래가 끝나고 손을 꺼낸다, 구멍이 뚫린것을 보고 ”와, 두꺼비집이다“하면서 웃는다.
의사소통
0/0
전통음식 사진을 보던 00는 ʻʻ저는 비빔밥을 먹어보았어요. 엄마가 할머니 집에서 만들어 준 비빔밥에는 나물도 있었는데 잘 먹었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ʻʻ다른 전통음식은 어떤 것을 먹어보았나요?ʼʼ라고 물어보자 00는 ʻʻ김치도 먹어봤어요.ʼʼ라고 대답한다.
사회관계
0/0
**가 소꿉놀이를 하는데 OO가 ** 옆으로 가서 앉았다. 바구니를 뒤집어서 식탁을 만들고 음식 모형을 그릇에 담아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아~~’ 하며 먹어보라고 입에 대준다. 교사와 친구들이 먹는 흉내를 내자 자신도 ‘아~~’라고 하며 먹는 흉내를 내어보인다. 음식 모형을 입으로 빨며 입속에 넣으려고 하는 모습이 보여 놀잇감을 빨지 않고 흉내만 내어 볼 것을 이야기를 해주자 다시 입안에서 빼낸다.
예술경험
0/0
빨간색 물감을 가리키며 “빨간색이야”라고 말한다. 물감 통에 손바닥을 넣고 전지에 손바닥을 찍는다. “우와”라고 이야기하며 양손을 물감 통에 넣는다. 물감이 묻은 손바닥을 바라보다 양손을 비빈다. 교사가 “**야 손바닥을 종이에 찍어볼까?”라고 말하자 양손을 전지에 찍고 웃는다. 교사가 전지를 가리키며 “**야 무슨 모양 같니?”라고 말하자 “** 손”이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돋보기를 들고 친구00이의 얼굴을 들여다본다. 교사가 앞으로 뒤로 돋보기를 움직여 보는 방법을 알려주자 돋보기를 친구 얼굴에 가까이 가기를 하면서 ‘보여 커 눈이 커요’ 하며 놀라는 모습을 보인다. 돋보기를 들고 친구의 얼굴을 살피다가 거울 속의 자신의 모습을 돋보기로 살펴보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