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관찰일지] 만 1세 12명 2학기 9-2월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by 글쓰남 2024. 8. 8.
반응형

관찰일지] 만 1세 12명 2학기 9-2월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만 1세 12명 2학기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1세 12명 2학기 9-2월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식판을 받고 고개를 빼고 음식을 살핀다. “00아 아~ 하마처럼 입을 크게 해볼까? 아~” 하자 눈 웃음을 지으며 입을 벌린다. 입속에 음식이 들어가자 오물 오물 거린다. 계속 오물거리다가 “물~” 하며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물을 주자 고개를 흔들며 국을 손가락으로가리킨다. “국물?” 하자 웃으며 고개를 끄덕인다.
신체운동
0/0
애벌레를 그림을 으로 보고 동화책을 들고 가져와 애벌레가 나오는 책장을 펴서 보여준다. 그리고 친구들이 애벌레처럼 기어다니는 모습을 보고 따라 기어가다가 일어나 뒤를 돌아보고 다시 친구들을 따라 기어 다닌다. 친구들을 따라 교실을 돌고 난 후 일어나 다시 애벌레가 나오는 동화책을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전달한다.
의사소통
0/0
동화를 읽어주는 중 동화 속 선생님이 라는 말이 나오자 “선새니~” 하며 손가락으로 교사를 가리킨다. “그래 선생님이지 ~ 선생님 최고 ~해줄 수 있어?” 하며 교사를 향 친구들과 같이 엄지 손가락을 들고 “선새니~ 채고~” 하며 함께 말한다. 교사도 “최고~” 하고 같이 이야기하자 친구들에게도 “채고” 하며 이야기한다.
사회관계
0/0
“선생님 나 해” 하며 색연필을 들어 교사에게 들어 보인다. “00아 선생님이 그려달라고?” 하자“응” 하며 색연필을 더 가까이 들어 보인다. “00아 선생님이랑 같이 해보자” 하며 색연필을 든 00이의 손을 같이 잡고 검은 도화지에 동그라미를 그리며 눈을 그려주자 “또 또 ” 하며 교사를 올려다본다. “한 번 더 하고 00이가 해보자 ” 하고 같이 그리고 00이 혼자 하도록 손을 떼자 멈추어 움직이지 않는다. “할 수 있어 ”하자 00이가 손을 빙글빙글 돌린다. 동그라미 모양이 나오고 “눈 눈”하면서 손가락으로 그린 부분을 짚어 보인다.
예술경험
0/0
가위로 종이를 오려보려다가 가위를 내려 놓는다. 교사가 도와준다고 하며 다시 가위를 잡아보도록 하자 가위를 들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종이를 오린다. 싹둑싹둑 종이가 오려 지자 손에 힘을 주어 교사의 손을 뿌리친다. 혼자서 가위질을 해 보지만 종이가 잘리지 않아 손에 힘을 주어 종이가 찢어진다. 가위를 다시 놓고 자동차 놀잇감을 들고 놀이 활동 한다.
자연탐구
0/0
밤을 보자마자 입에대는 모습을 보이고 밤을 들어 주머니에 넣기 시작한다. 여러개를 넣은 다음 대추를 가만히 들여다보다가 입에 대고 깨물어 보인다. 입안에 들어간 대추를 바닥에 뱉으며 얼굴을 찌푸린다. 교사가 입에 넣지 말고 냠냠냠하는 흉내를 보이자 웃으며 “냠냠냠” 소리 내어 따라 한다. 주머니에 있던 밤을 꺼내 친구들에게 하나씩 건낸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식판을 받고 고개를 빼고 음식을 살핀다. “00아 아~ 하마처럼 입을 크게 해볼까? 아~” 하자 눈 웃음을 지으며 입을 벌린다. 입속에 음식이 들어가자 오물 오물 거린다. 계속 오물거리다가 “물~” 하며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물을 주자 고개를 흔들며 국을 손가락으로가리킨다. “국물?” 하자 웃으며 고개를 끄덕인다.
신체운동
0/0
애벌레를 그림을 으로 보고 동화책을 들고 가져와 애벌레가 나오는 책장을 펴서 보여준다. 그리고 친구들이 애벌레처럼 기어다니는 모습을 보고 따라 기어가다가 일어나 뒤를 돌아보고 다시 친구들을 따라 기어 다닌다. 친구들을 따라 교실을 돌고 난 후 일어나 다시 애벌레가 나오는 동화책을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전달한다.
의사소통
0/0
동화를 읽어주는 중 동화 속 선생님이 라는 말이 나오자 “선새니~” 하며 손가락으로 교사를 가리킨다. “그래 선생님이지 ~ 선생님 최고 ~해줄 수 있어?” 하며 교사를 향 친구들과 같이 엄지 손가락을 들고 “선새니~ 채고~” 하며 함께 말한다. 교사도 “최고~” 하고 같이 이야기하자 친구들에게도 “채고” 하며 이야기한다.
사회관계
0/0
“선생님 나 해” 하며 색연필을 들어 교사에게 들어 보인다. “00아 선생님이 그려달라고?” 하자“응” 하며 색연필을 더 가까이 들어 보인다. “00아 선생님이랑 같이 해보자” 하며 색연필을 든 00이의 손을 같이 잡고 검은 도화지에 동그라미를 그리며 눈을 그려주자 “또 또 ” 하며 교사를 올려다본다. “한 번 더 하고 00이가 해보자 ” 하고 같이 그리고 00이 혼자 하도록 손을 떼자 멈추어 움직이지 않는다. “할 수 있어 ”하자 00이가 손을 빙글빙글 돌린다. 동그라미 모양이 나오고 “눈 눈”하면서 손가락으로 그린 부분을 짚어 보인다.
예술경험
0/0
가위로 종이를 오려보려다가 가위를 내려 놓는다. 교사가 도와준다고 하며 다시 가위를 잡아보도록 하자 가위를 들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종이를 오린다. 싹둑싹둑 종이가 오려 지자 손에 힘을 주어 교사의 손을 뿌리친다. 혼자서 가위질을 해 보지만 종이가 잘리지 않아 손에 힘을 주어 종이가 찢어진다. 가위를 다시 놓고 자동차 놀잇감을 들고 놀이 활동 한다.
자연탐구
0/0
밤을 보자마자 입에대는 모습을 보이고 밤을 들어 주머니에 넣기 시작한다. 여러개를 넣은 다음 대추를 가만히 들여다보다가 입에 대고 깨물어 보인다. 입안에 들어간 대추를 바닥에 뱉으며 얼굴을 찌푸린다. 교사가 입에 넣지 말고 냠냠냠하는 흉내를 보이자 웃으며 “냠냠냠” 소리 내어 따라 한다. 주머니에 있던 밤을 꺼내 친구들에게 하나씩 건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