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023

생명, 알면 사랑하게 되지요 - 최재천 선생님이 들려주는 생명 이야기 생명, 알면 사랑하게 되지요 - 최재천 지음, 권순영 그림/더큰아이 세계에서 손꼽히는 동물학자인 최재천 선생님이 어린이들을 위해 처음 쓰신 교양서입니다. 국립생태원 초대원장으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본문에 한 꼭지 추가하였고,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히 읽으며 고치고 다듬어 개정증보판을 출간하였습니다. 박사 논문을 준비하기 위해 열대의 밀림에 들어가 수많은 동물과 마주친 경험은 마치 모험 소설처럼 흥미진진합니다. 선생님이 풀어내는 흥미로운 이야기보따리를 따라가다 보면 저절로 배움이 일어납니다. 그 배움은 과학 지식에 머무르지 않고 성품과 교양에 한발 다가섭니다. 이를테면 ‘알면 사랑한다’는 선생님의 좌우명은 징그러워하던 전갈을 사랑하게 된 여학생을 보면서 깨달은 것이랍니다. 자연의 일부인 인간은 다른 생명체.. 2018. 8. 2.
수학 탐정스 1 - 납치범은 바로 너! 수학 탐정스 1 - 이승남 기획, 조인하 글, 조승연 그림/아이세움 개성만점 수학 탐정스 캐릭터와 떠나는 유쾌발랄 수학 추리 여행트림을 할 때마다 아이디어가 번쩍 떠오르는 ‘꺽도사 나연산’, 얌전한 데다 무서움까지 잘 타는 ‘샌님 이도영’, 손거울을 자주 보는 깔끔한 성격의 새침데기 ‘거울공주 주아영’! 이 개성 만점 삼인방이 바로 수학 탐정스이다. 아이들의 모습과 꼭 닮은 듯하면서도 독특한 개성으로 무장한 수학 탐정스와 함께 수학 모험을 떠나 보자!《수학 탐정스 1권-납치범은 바로 너!》에서는 사라진 선생님을 찾기 위해 수학 탐정스가 모험을 떠난다. 어느 날, 담임 선생님이 쪽지 한 장만 남긴 채 사라진다. 나연산과 이도영, 주아영은 겁이 나고 무섭지만, 선생님이 납치범에게 잡혔다는 사실을 알고 용감하.. 2018. 8. 2.
설민석의 통일 대모험 - 상 - 분단 편 “설쌤, 왜 통일을 해야 하죠?” 설민석의 통일 대모험 - 상 - 설민석 외 지음, 원 프로덕션 그림, 태건 역사 연구소 감수/아이휴먼 대한민국 최고의 한국사 강사 설민석 선생님이 이야기하는한반도의 분단과 통일의 역사『설민석의 통일 대모험』 시리즈 출간 “설쌤, 왜 통일을 해야 하죠?” 한 걸음 앞으로 다가온 한반도 통일 시대,어린이들의 물음에 설민석 선생님이 대답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의 정상회담, 연이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의 정상회담까지, 우리는 분단 이후 가장 통일에 가까운 시기에 살고 있습니다. 당연히 우리 어린이들은 통일을 직접 목격하고, 통일 한반도의 주역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대한민국의 어린이들은 북한을 완전히 다른 나라, 다른 민족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통일을 왜 해야 하는지 .. 2018. 8.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