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173

캘리의 판타스틱 CSI 여행 - 드라마 속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과학수사 이야기 캘리의 판타스틱 CSI 여행 - 이윤진 지음/생각의힘 어느 날 내가 드라마 속으로 뛰어들어 살인 사건을 파헤치는 주인공이 된다면? 의문의 사건 현장, 죽은 자들은 말이 없다. 비밀에 싸인 그들의 죽음을 밝혀내는 과학수사관들은 사건의 정황과 아주 작은 단서들로도 범행의 시나리오를 재구성하고 사건의 실체를 꿰뚫는다. 범행 현장의 비밀을 밝혀내는 과학적 도구들을 모른다면 그들이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은 흡사 마술처럼 보일지 모른다. 《캘리의 판타스틱 CSI 여행》은 시공을 초월해 드라마 속으로 뛰어든 주인공이 과학수사관이 되어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는 과학 드라마다. 주인공 캘리는 라스베이거스, 하와이, 뉴욕 등 사건 현장에서 혈흔 분석, 곤충학, 인류학, 환경과학, 화학, 의학을 넘나드는 과학 지식을 적용해 진.. 2018. 2. 17.
국가의 사기 - 우석훈의 국가발 사기 감시 프로젝트 국가의 사기 - 우석훈 지음/김영사 “국가라는 이름에 가려진 진실은 무엇인가?” 핀란드는 2017년 1월 1일부터 보편적 기본소득을 지급하는 새로운 실험을 진행하고 있고, 일본, 미국과 함께 독일이 최저임금을 올리는 흐름으로 돌입했다. 독일의 경제가 좋아져서 최저임금제를 전격적으로 도입한 것일까? 현재 우리는 1인당 국민소득 2만 달러를 넘어 3만 달러를 눈앞에 두고 있다. 그런데 1인당 국민소득이 늘어난 만큼 개인의 행복 또한 늘어났을까?우리 사회의 가장 중요한 이슈의 핵심을 읽어내는 탁월한 감각, 명료하면서도 날카로운 필력, 신화를 부수고 편견을 깨뜨려온 행동하는 경제학자 우석훈. 저자는 이번에 출간된《국가의 사기》에서 대한민국이 직면한 문제를 분석하고 국가라는 이름에 가려진 진실을 파헤쳐, 건전한 .. 2018. 2. 17.
전지적 짝사랑 시점 - 너에게 들키고 싶은 내 마음 전지적 짝사랑 시점 - 와이낫미디어 이나은 지음, 명민호 그림/나무의철학 웹드라마 사상 최초로 1억 뷰 이상을 돌파한 드라마가 있다. 바로〈전지적 짝사랑 시점〉이다. 치열하게 밀고 당기는 아슬아슬한 연애와 애틋한 눈물 떨어지는 사랑을 그려낸 이 드라마는 수많은 청춘남녀들 사이에서 이른바 ‘전짝시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드라마는 각종 SNS를 통해 빠른 속도로 입소문을 탔고, 전짝시 폐인들이 나타났으며, 수많은 새로운 사랑 이야기들이 생겨났다. 이 책은 바로 그 이야기들을 묶은 것이다.〈전지적 짝사랑 시점〉의 각본을 쓰고 직접 연출까지 맡은 와이낫미디어의 이나은 작가는 아름답고 설레는 드라마 장면 장면에 빛나는 활자들을 입혀 드라마에서 못다 한 이야기, 청춘들 사이에서 계속 진화해가는 ‘전짝시 이야기’를.. 2018. 2.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