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영아관찰일지+상담일지+ 발달평가 만 1세 11명
만 1세 11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3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영아관찰일지+상담일지+ 발달평가 만 1세 11명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점심식사를 하면서 수저와 포크를 자구 찾는다. 옆친구 도시락옆에 00 포크가 있는 것을 보고 “00이꺼” 소리를 치며 포크를 가져간다. 식사를 마치고나서 포크와 숟가락을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닫아 도시락 가방에 넣어 지퍼를 채운다. 그리고 일어나 자기가방을 찾아 가방에 넣으려고 가로로 넣으려고 하다가 안되자 교사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며 “안돼” 한다.
신체운동
0/0
머리를 숙이고 인사를 하듯 고개를 숙이고 엉덩이는 하늘을 향하고 엎드린다. 교사가 엉덩이를 내려주자 고개를 돌려 교사를 쳐다보며 웃는다. “잘했네. 우리 00이” 하며 칭찬해주자 다시 일어났다가 세배하듯이 금방 했던 동작들을 엉덩이를 내리고 해 보인다.
의사소통
0/0
교사가 교실안의 물건들을 이야기 하자 관심을 보인다. 00이를 쳐다보며 “ 자동차는 어디 있을까?” 하자 벌떡 일어나 자동차 바구니에서 파란색 자동차를 들고 교사에게 달려온다. “전화기는 어디있을까?” 하자 바로 뒤에있는 언어영역의 책꽂이에서 꺼내 교사에게 들어 보인다. “ 그럼 애벌레는 어디 있지?” 하자 역할영역의 애벌레 인형을 안고 와서 교사에게 보여준다.
사회관계
0/0
“입”하며 교사가 말하며 00이가 들고 있는 블록에 있는 신체 부위를 말하자 친구들이 따라 입하며 손가락으로 입을 가리킨다. 그 다음, 코, 귀, 눈을 차례로 같은 방법으로 말하자 하나씩 다 짚어 보인다. “손”하며 교사에게 손을 들어 보여주며 말한다. 교사가 웃으며 “맞아, 손이지” 하자 “발” 하며 발을 들어 보인다.
예술경험
0/0
노래가 나오자 ○○가 무릎 구부렸다 펴기를 반복한다. △△가 손뼉을 치자 ○○도 손뼉을 치며 △△를 본다. 손뼉 치기를 멈추고 ○○가 양손을 허리에 댄다. 엉덩이를 좌, 우로 흔들자 △△가 양손을 허리에 대고 엉덩이를 흔든다. 교사가 양손 검지를 위로 번갈아가며 찌르자 지켜보던 ○○가 엉덩이 흔들기를 멈추고 양손 검지를 위로 번갈아가며 찌른다.
자연탐구
0/0
다가가 ʻʻ00는 어떤 동물이 좋아요?ʼʼ라고 묻자 사운드 북에서 강아지 그림이 있는 버튼을 누르더니 ʻʻ멍멍 강아지 좋아.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고양이 그림이 그려진 버튼을 가리키며 ʻʻ이 동물 친구는 누굴까요?ʼʼ라고 묻자 손가락 펴서 볼에 가져다 대며 ʻʻ야옹, 고양이.ʼʼ라고 이야기한다. 사자 버튼을 누르더니 양쪽 손가락을 오므리며 ʻʻ어흥! 사자.ʼʼ라고 하며 교사를 바라보더니 ʻʻ무섭지?ʼʼ라고 이야기한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점심식사를 하면서 수저와 포크를 자구 찾는다. 옆친구 도시락옆에 00 포크가 있는 것을 보고 “00이꺼” 소리를 치며 포크를 가져간다. 식사를 마치고나서 포크와 숟가락을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닫아 도시락 가방에 넣어 지퍼를 채운다. 그리고 일어나 자기가방을 찾아 가방에 넣으려고 가로로 넣으려고 하다가 안되자 교사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며 “안돼” 한다.
신체운동
0/0
머리를 숙이고 인사를 하듯 고개를 숙이고 엉덩이는 하늘을 향하고 엎드린다. 교사가 엉덩이를 내려주자 고개를 돌려 교사를 쳐다보며 웃는다. “잘했네. 우리 00이” 하며 칭찬해주자 다시 일어났다가 세배하듯이 금방 했던 동작들을 엉덩이를 내리고 해 보인다.
의사소통
0/0
교사가 교실안의 물건들을 이야기 하자 관심을 보인다. 00이를 쳐다보며 “ 자동차는 어디 있을까?” 하자 벌떡 일어나 자동차 바구니에서 파란색 자동차를 들고 교사에게 달려온다. “전화기는 어디있을까?” 하자 바로 뒤에있는 언어영역의 책꽂이에서 꺼내 교사에게 들어 보인다. “ 그럼 애벌레는 어디 있지?” 하자 역할영역의 애벌레 인형을 안고 와서 교사에게 보여준다.
사회관계
0/0
“입”하며 교사가 말하며 00이가 들고 있는 블록에 있는 신체 부위를 말하자 친구들이 따라 입하며 손가락으로 입을 가리킨다. 그 다음, 코, 귀, 눈을 차례로 같은 방법으로 말하자 하나씩 다 짚어 보인다. “손”하며 교사에게 손을 들어 보여주며 말한다. 교사가 웃으며 “맞아, 손이지” 하자 “발” 하며 발을 들어 보인다.
예술경험
0/0
노래가 나오자 ○○가 무릎 구부렸다 펴기를 반복한다. △△가 손뼉을 치자 ○○도 손뼉을 치며 △△를 본다. 손뼉 치기를 멈추고 ○○가 양손을 허리에 댄다. 엉덩이를 좌, 우로 흔들자 △△가 양손을 허리에 대고 엉덩이를 흔든다. 교사가 양손 검지를 위로 번갈아가며 찌르자 지켜보던 ○○가 엉덩이 흔들기를 멈추고 양손 검지를 위로 번갈아가며 찌른다.
자연탐구
0/0
다가가 ʻʻ00는 어떤 동물이 좋아요?ʼʼ라고 묻자 사운드 북에서 강아지 그림이 있는 버튼을 누르더니 ʻʻ멍멍 강아지 좋아.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고양이 그림이 그려진 버튼을 가리키며 ʻʻ이 동물 친구는 누굴까요?ʼʼ라고 묻자 손가락 펴서 볼에 가져다 대며 ʻʻ야옹, 고양이.ʼʼ라고 이야기한다. 사자 버튼을 누르더니 양쪽 손가락을 오므리며 ʻʻ어흥! 사자.ʼʼ라고 하며 교사를 바라보더니 ʻʻ무섭지?ʼʼ라고 이야기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기 영아발달평가 만 2세 10명 (0) | 2025.01.06 |
---|---|
기후위기 이슈와 해결방안 [기후위기,온난화,태풍] (0) | 2025.01.05 |
만 1세 1년분량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평가제,일상놀이영역 (0) | 2025.01.03 |
여성혐오 사례와 관점별 논의 (0) | 2025.01.03 |
[작업치료사 자소서] 작업치료사 최종합격 자기소개서 (0) | 2025.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