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2학기 관찰일지 만 0세-1세 혼합 10명

by 글쓰남 2024. 5. 6.
반응형

2학기 관찰일지 만 0세-1세 혼합 10명

 2학기 영아관찰일지 만0-1세 1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가 공사진 책을 본 후 책을 바닥에 내려놓는다. 교사가 “○○가 읽은 책을 바닥에 놓으면 ○○랑 친구들이 밟고 넘어질 수 있어요.”라고 하자 ○○가 책꽂이에 책을 넣는다. ○○가 바닥에 다른 책을 가리키며 “여기도 책 있어.”라고 한다. 교사가 “책이 바닥에 또 있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라고 하자 ○○가 책을 하나씩 책장에 넣는다. 교사가 “우와~ ○○가 책을 집에 데려다줘서 책들도 친구들도 모두 안전해요.”라고 하자 ○○가 웃으며 “맞아요.”라고 한다
신체운동
0/0
○○가 블록 길에 관심을 보여 교사가 ʻʻ○○야, 블록으로 만든 가을 길 위에서 걸어볼까요?ʼʼ라고 묻자 ○○가 블록 길 위로 올라간다. 두 걸음 걷던 ○○가 휘청이며 한 발이 바닥에 닿아 교사가 손을 내밀며 ʻʻ선생님이 손 잡아줄까요?ʼʼ라고 하자 ○○가 ʻʻ○○ 혼자.ʼʼ라고 한다. ○○가 블록 길 위를 걷는 동안 몇 차례 휘청이며 한 발이 바닥에 닿았지만 다시 올라가 걸으며 블록 길 위로 끝까지 걷는다.
의사소통
0/0
○○가 튀밥을 손으로 만지며 탐색한다. 교사가 ʻʻ○○야, 튀밥을 그릇에 담아볼까요?ʼʼ라며 투명한 통을 건네주자 튀밥을 통에 옮겨 담기를 시도한다. ○○가 통을 뒤집었을 때, 교사가 ʻʻ와르르.ʼʼ 하고 이야기하니 크게 웃으며 손뼉을 친다. 튀밥이 담긴 통을 쏟을 때 반복해서 ʻʻ튀밥이 와르르 쏟아져요.ʼʼ 하고 이야기해주었더니 놀이를 반복하던 ○○가 튀밥을 쏟기 전에 교사를 쳐다보며 상호작용을 기다린다.
사회관계
0/0
○○가 아기 인형에게 ʻʻ아가야, 배고프지?ʼʼ라며 음식 모형 바구니에서 음식을 꺼내 먹여준다. 교사가 다가가 ʻʻ○○엄마, 아기가 쑥쑥 자라서 이제 밥을 먹는 군요.ʼʼ라고 하자 ○○가 ʻʻ응, 아기도 이제 언니가 된대.ʼʼ라고 말한다. 아기 인형에게 밥 먹여주는 행동을 멈추더니 아기 인형을 안아주면서 교사를 바라보며 ʻʻ쉿, 이제 아기가 코 잘 시간이래. 조용히 해야 해.ʼʼ라고 한다.
예술경험
0/0
○○가 핑퐁 망치 실로폰에 관심을 보이며 다가가 망치로 공을 두드린다. 공이 구멍 안으로 들어갔다 밖으로 굴러 나오자“어?ʼʼ라고 하며 교사를 바라보고 웃는다. 밖으로 나온 공을 다시 구멍에 넣고“쿵쿵.”하고 말하며 두드리기를 반복한다. 교사가“○○야, 공이 구멍으로 쏙! 들어갔다 나오니 재미있나요?ʼʼ라고 묻자“응, 재밌어.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아기 상어 노래를 불러주자 ○○도 노래를 따라 흥얼거리며 실로폰에 있는 버튼을 누른다.
자연탐구
0/0
바람에 돌아가는 바람개비를 살펴보며 ○○가 ʻʻ우와! 빙글빙글.ʼʼ이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달리기를 하며 바람개비를 빠르게 돌려볼까요?ʼʼ라고 말하자 ○○가 바람개비를 손에 잡고 달리기를 한다. 바람개비를 충분히 놀이하며 탐색이 이루어진 후 교사가 ʻʻ이번엔 바람개비에서 비눗방울이 만들어진대요.ʼʼ라며 비눗방울 용액을 묻혀 흔들자 ○○가 ʻʻ우와~ 비눗방울.ʼʼ이라고 하며 바람 따라 움직이는 비눗방울 잡기를 시도한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가 공사진 책을 본 후 책을 바닥에 내려놓는다. 교사가 “○○가 읽은 책을 바닥에 놓으면 ○○랑 친구들이 밟고 넘어질 수 있어요.”라고 하자 ○○가 책꽂이에 책을 넣는다. ○○가 바닥에 다른 책을 가리키며 “여기도 책 있어.”라고 한다. 교사가 “책이 바닥에 또 있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라고 하자 ○○가 책을 하나씩 책장에 넣는다. 교사가 “우와~ ○○가 책을 집에 데려다줘서 책들도 친구들도 모두 안전해요.”라고 하자 ○○가 웃으며 “맞아요.”라고 한다
신체운동
0/0
○○가 블록 길에 관심을 보여 교사가 ʻʻ○○야, 블록으로 만든 가을 길 위에서 걸어볼까요?ʼʼ라고 묻자 ○○가 블록 길 위로 올라간다. 두 걸음 걷던 ○○가 휘청이며 한 발이 바닥에 닿아 교사가 손을 내밀며 ʻʻ선생님이 손 잡아줄까요?ʼʼ라고 하자 ○○가 ʻʻ○○ 혼자.ʼʼ라고 한다. ○○가 블록 길 위를 걷는 동안 몇 차례 휘청이며 한 발이 바닥에 닿았지만 다시 올라가 걸으며 블록 길 위로 끝까지 걷는다.
의사소통
0/0
○○가 튀밥을 손으로 만지며 탐색한다. 교사가 ʻʻ○○야, 튀밥을 그릇에 담아볼까요?ʼʼ라며 투명한 통을 건네주자 튀밥을 통에 옮겨 담기를 시도한다. ○○가 통을 뒤집었을 때, 교사가 ʻʻ와르르.ʼʼ 하고 이야기하니 크게 웃으며 손뼉을 친다. 튀밥이 담긴 통을 쏟을 때 반복해서 ʻʻ튀밥이 와르르 쏟아져요.ʼʼ 하고 이야기해주었더니 놀이를 반복하던 ○○가 튀밥을 쏟기 전에 교사를 쳐다보며 상호작용을 기다린다.
사회관계
0/0
○○가 아기 인형에게 ʻʻ아가야, 배고프지?ʼʼ라며 음식 모형 바구니에서 음식을 꺼내 먹여준다. 교사가 다가가 ʻʻ○○엄마, 아기가 쑥쑥 자라서 이제 밥을 먹는 군요.ʼʼ라고 하자 ○○가 ʻʻ응, 아기도 이제 언니가 된대.ʼʼ라고 말한다. 아기 인형에게 밥 먹여주는 행동을 멈추더니 아기 인형을 안아주면서 교사를 바라보며 ʻʻ쉿, 이제 아기가 코 잘 시간이래. 조용히 해야 해.ʼʼ라고 한다.
예술경험
0/0
○○가 핑퐁 망치 실로폰에 관심을 보이며 다가가 망치로 공을 두드린다. 공이 구멍 안으로 들어갔다 밖으로 굴러 나오자“어?ʼʼ라고 하며 교사를 바라보고 웃는다. 밖으로 나온 공을 다시 구멍에 넣고“쿵쿵.”하고 말하며 두드리기를 반복한다. 교사가“○○야, 공이 구멍으로 쏙! 들어갔다 나오니 재미있나요?ʼʼ라고 묻자“응, 재밌어.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아기 상어 노래를 불러주자 ○○도 노래를 따라 흥얼거리며 실로폰에 있는 버튼을 누른다.
자연탐구
0/0
바람에 돌아가는 바람개비를 살펴보며 ○○가 ʻʻ우와! 빙글빙글.ʼʼ이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달리기를 하며 바람개비를 빠르게 돌려볼까요?ʼʼ라고 말하자 ○○가 바람개비를 손에 잡고 달리기를 한다. 바람개비를 충분히 놀이하며 탐색이 이루어진 후 교사가 ʻʻ이번엔 바람개비에서 비눗방울이 만들어진대요.ʼʼ라며 비눗방울 용액을 묻혀 흔들자 ○○가 ʻʻ우와~ 비눗방울.ʼʼ이라고 하며 바람 따라 움직이는 비눗방울 잡기를 시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