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 및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 및 방법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 및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시장세분화의 개념
2.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
3.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방법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시장세분화의 개념
2.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
3.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방법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시장세분화는 현재 마케팅 분야에서 실무적으로 또는 학문적으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이슈 중 하나이다. 많은 기업들은 시장세분화 자체 혹은 그 결과의 활용 문제에 대해 기업의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꼽고 있다. 로레알(Loreal)의 최고경영자(CEO)였던 린제이 오언 존스의 “시장세분화로 성과가 향상되지 않는 제품은 없다”라는 말처럼, 시장세분화는 소비자 이해의 출발점이자,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초이다. 현대의 다양한 기업들은 시장세분화 결과에 기초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해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욕구 형태로 구분되는 목표 시장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이 필수적이다. 시장내 경쟁 심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등으로 인해 시장 환경이 복잡하게 변해갈수록 소비자들의 이질적인 특성에 따라 구분하고, 유사한/동질적인 특성을 가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목표 시장을 선정하여,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려는 노력은 오랜 동안 지속되어 왔다. 이에 따라 보다 진보된 시장세분화의 필요성과효과성에 대한 논의와 연구는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며, 연구가 거듭될수록, 시장세분화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또한 견고해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 및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레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료제 이론을 검토하고, 사회복지현장 사례를 들어 사회복지조직에 유용한 관료제 이론 적용 방안을 논하시오 (0) | 2024.10.26 |
---|---|
2024년 2학기 청소년문제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0) | 2024.10.26 |
올리브영 SWOT분석과 기업전략 사례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방향 제시 (0) | 2024.10.24 |
만2세 1년 (3월에서 2월) 관찰일지 5명 10Page 분량 (평가인증A) (0) | 2024.10.23 |
(2024학년도 2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 아동미술) 1. 아동미술의 효과 및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2. 표현기능 중심 미술교육과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에 관해 비교하여 논하시 (0) | 2024.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