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푸드마케팅 4학년) 1.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차이

by 글쓰남 2024. 3. 31.
반응형

(푸드마케팅 4학년) 1.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차이를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푸드마케팅 4학년) 1.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차이를 설명하시오(10점)

2. 농축산물을 원료로 하는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4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아래의 내용을 설명하시오(20점).

 

Ⅰ. 서론

Ⅱ. 본론

1.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차이를 설명하시오(10점)
1) 신선편이농산물
2) 장기보존식품
(1) 통·병조림 식품
(2) 레토르트 식품
(3) 냉동 식품
3) 건강기능식품
4) 건강기능식품
5) 각각의 차이
(1) 신선편이농산물
(2) 장기보존식품
(3) 건강기능식품
(4) 건강기능식품

2. 농축산물을 원료로 하는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4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아래의 내용을 설명하시오(20점).
1) 신선편이농산물
2) 신선편의식품
3) 장기보존식품
4) 건강기능식품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최근 식품산업의 발달로 바쁜 현대인들의 기호에 따라 소비패턴과 식문화가 달라지고 있다. 변화된 특징을 살펴보면 빠르고 편리한 가공식품을 선호하고 더욱 다양한 식재료의 수입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외식문화를 수용하였으며 중식, 일식을 넘어 다양한 음식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다. 식문화 변화의 주된 요인은 여성의 사회진출, 고령화, 핵가족화 등을 예를 들 수 있다. 그중 여성의 사회활동의 증가로 저출산,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한 평균수명 증가 및 고령화 증가가 있고 대가족에서 핵가족화로 변화하고 있다. 또한,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원하며 질적 향상을 위하여 무자녀 가족을 선호하는 부부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인구구조의 변화는 새로운 식문화 트랜드를 창조하고 식품소비시장의 변화를 만들고 있으며 기호에 맞게 간편함과 경제성, 편의성을 추구하고 더 나아가 건강까지 생각하는 프리미엄 제품이 나타났으며 친환경, 무첨가, 일회용 소포장, 즉석섭취, 간편 조리 등의 시장을 발전시켰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농축산물을 가공하여 편의성, 저장성, 기능성을 향상시킨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각의 차이를 설명, 2. 농축산물을 원료로 하는 신선편이농산물, 신선편의식품, 장기보존식품, 건강기능식품 각각 1가지씩 총 4가지 식품을 선정하여 아래의 내용을 설명해 보겠다.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