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언니는 외계인

by 글쓰남 2023. 1. 19.
반응형
언니는 외계인 - 10점
이재문 지음, 김나연 그림/허블

사계절 어린이문학상 대상,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가 이재문이 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다름의 의미를 찾아가는 성장소설

느닷없이 찾아온 언니와의 낯선 동행
한 발짝 다가설 때 더욱 빛나는 ‘관계’
다름의 의미를 찾는 성장소설 『언니는 외계인』

우주인과의 만남이 일상이 된다면, 우리는 어떤 사회에서 살아가게 될까요?
그들과의 만남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과연 그들과의 만남이 우리의 삶을
무지개처럼 다채롭게 할까요? 아니면 끝없는 갈등으로 내몰까요?
이 책에는 그러한 세상을 살아가는 미소의 고민이 담겨 있습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이재문 작가의 첫 SF 장편동화 『언니는 외계인』은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영감과 감수성의 원천이 되어줄, 어린이들을 위한 SF 장편동화를 엄선하고자 하는 허블어린이 시리즈 두 번째 책이다. 이 책은 온 가족이 떠난 우주여행에서 사고로 외딴 행성에 불시착하며 시작되는 외계인 언니와 동생의 여정을 그린다.
만일 열두 해 내내 평생 외동으로 살다가 갑자기 동갑내기 언니가 생긴다면 어떨까? 갑자기 동생이 태어나도 첫째들은 힘들어하는데 말이다. 게다가, 만약에 외계인 자매나 가족이 생긴다면 어떤 느낌일까? 과연 그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 이 책에는 나와 전혀 다른 사람과 함께 세상을 살아가는 주인공 ‘미소’의 고민이 담겨 있다.
‘미소’와 외계인 언니 ‘얀’의 불편한 동행으로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부모님이 지구에 파견 나온 외계인 부부의 딸을 입양한다. 갑자기 사고로 목숨을 잃은 회사 동료의 사정을 딱하게 여긴 것. 그렇게 갑자기 외계인 언니가 생겼다. 네 가족이 우주로 떠난 여행길에, 사고에 휘말리며 자매만 외딴 행성에 떨어진다. 그곳은 바로 얀의 고향 안키노스. 불시착한 행성으로부터 벗어나 지구로 돌아오기 위한 미소와 그녀를 돕는 언니 얀은 결국 끈끈한 자매애를 회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