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발달평가] 평가제- 만 2세 12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

by 글쓰남 2024. 10. 19.
반응형

[발달평가] 평가제- 만 2세 12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

 평가제 만2세 12명 2학기 영아발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발달평가] 평가제- 만 2세 12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기본 욕구와 관련된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다. 신체놀이를 즐기며 지칠 때 적당한 휴식을 취할 수 있고흘린 물을 스스로 닦는 것으로 보아 청결의 필요성을 알고 있다.손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스스로 손 씻기를 시도하며 손을 씻을 수 있다.더러워진 내 주변을 깨끗이 할 수 있다.
신체운동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신체의 명칭과 기능을 알고 움직일 수 있다. 소근육을 조절하여 젓가락으로 솜, 콩, 얼음 등과 같은 작은 물체를 옮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모양의 길을 따라 방향을 바꿔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의사소통
발음이 부정확하지만 의사표현이 정확하여 좋고 싫음을 잘 표현하고 자기 물건에 대한 강한 애착 때문에 또래관계에서 놀잇감을 나눠서 놀지 못하고 혼자서 놀잇감을 다 차지하고 노려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 인지는 잘 하지만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하려고 하다가 제지를 당하면 누워버리는 행동을 자주 보인다. 억지로 행동이나 활동을 하면 강하게 거부 하였지만 교사가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따라주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또래와 어울려 놀고 싶지만 행동이 조금 과격하게 몸을 움직여서 친구들이 함께 노는걸 어려워 하였다. 또래와 어울려 놀기를 원하여 함께 놀이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여 주었더니 처음엔 조금 눈치를 보다가 점점 웃으며 안정감을 찾는 모습을 보인다. 또래친구와 어울려 놀기를 무척 좋아 하지만 특히 남자 또래 친구와 어울려 노는 걸 무척 좋아한다.
예술경험
색종이, 신문지, 띠골판지 등 다양한 미술재료 중에서도 원하는 재료를 선택해 놀이하는 모습이며 가위의 사용법을 알고는 있으나 색칠종이와 같은 큰 종이를 자르기에는 미숙한 모습이다. 색연필 꼬리를 돌리며 핑크색으로 내가 해야지 이야기한다. 원하는 종이를 골라 책상에 앉아 핑크색으로 도안을 색칠해본다.끼적이기에서 색칠의 형태로 변화하며 테두리 안에 맞춰 색칠하거나,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도구의 색깔이나 명칭을 이야기하며 즐겁게 예술활동에 참여한다.
자연탐구
새로 접한 사물에 관심을 갖고 사물 탐색을 반복적으로 즐긴다. 키재기 줄자를 잡아당기고 되감으며 사물 조작을 시도하고키재기 줄자를 사용하여 길이의 측정을 경험하고 길고 짧음의 차이를 인식한다. 이를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얼음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을 시도하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얼음의 특성을 이해하며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기본 욕구와 관련된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다. 신체놀이를 즐기며 지칠 때 적당한 휴식을 취할 수 있고흘린 물을 스스로 닦는 것으로 보아 청결의 필요성을 알고 있다.손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스스로 손 씻기를 시도하며 손을 씻을 수 있다.더러워진 내 주변을 깨끗이 할 수 있다.
신체운동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신체의 명칭과 기능을 알고 움직일 수 있다. 소근육을 조절하여 젓가락으로 솜, 콩, 얼음 등과 같은 작은 물체를 옮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모양의 길을 따라 방향을 바꿔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의사소통
발음이 부정확하지만 의사표현이 정확하여 좋고 싫음을 잘 표현하고 자기 물건에 대한 강한 애착 때문에 또래관계에서 놀잇감을 나눠서 놀지 못하고 혼자서 놀잇감을 다 차지하고 노려고 하는 모습이 보인다. 인지는 잘 하지만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하려고 하다가 제지를 당하면 누워버리는 행동을 자주 보인다. 억지로 행동이나 활동을 하면 강하게 거부 하였지만 교사가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따라주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또래와 어울려 놀고 싶지만 행동이 조금 과격하게 몸을 움직여서 친구들이 함께 노는걸 어려워 하였다. 또래와 어울려 놀기를 원하여 함께 놀이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여 주었더니 처음엔 조금 눈치를 보다가 점점 웃으며 안정감을 찾는 모습을 보인다. 또래친구와 어울려 놀기를 무척 좋아 하지만 특히 남자 또래 친구와 어울려 노는 걸 무척 좋아한다.
예술경험
색종이, 신문지, 띠골판지 등 다양한 미술재료 중에서도 원하는 재료를 선택해 놀이하는 모습이며 가위의 사용법을 알고는 있으나 색칠종이와 같은 큰 종이를 자르기에는 미숙한 모습이다. 색연필 꼬리를 돌리며 핑크색으로 내가 해야지 이야기한다. 원하는 종이를 골라 책상에 앉아 핑크색으로 도안을 색칠해본다.끼적이기에서 색칠의 형태로 변화하며 테두리 안에 맞춰 색칠하거나,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도구의 색깔이나 명칭을 이야기하며 즐겁게 예술활동에 참여한다.
자연탐구
새로 접한 사물에 관심을 갖고 사물 탐색을 반복적으로 즐긴다. 키재기 줄자를 잡아당기고 되감으며 사물 조작을 시도하고키재기 줄자를 사용하여 길이의 측정을 경험하고 길고 짧음의 차이를 인식한다. 이를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얼음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을 시도하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얼음의 특성을 이해하며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