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매트리스 관리법 알아보기

by 글쓰남 2017. 7. 13.
반응형

날이 점점 무더워지면서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나는 요즘인데요. 


자면서도 땀이나는 날씨에 하루에 평균 8시간 이상을 보내는 침대위에 매트리스에 땀과 피지 등 눈에안보이는 먼지부터 진드기까지 청결하지 못한 상태가 지속되는 나날입니다.


매트리스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인 만큼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매트리스 자체를 빨아쓸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하게됩니다. 또한 메트리스 스프링이 망가지지않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하는 생각이듭니다. 


매트리스는 잠과 몸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부분이기에 관리가 중요한데요. 

오늘은 메트리스의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매트리스 비닐 포장 뜯고 사용하기


간혹 매트리스가 더러워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등 매트리스를 구매하시고나서 비닐 포장을 뜯지 않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매트리스를 사용할때 비닐포장을 뜯지않고 사용하게 되면, 통풍이 되지않아 매트리스자체의 곰팡이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매트리스를 이용하실땐 반드시 비닐 포장을 제거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매트리스 커버 사용하기


요즘같이 더운날씨엔 더더욱이 매트리스의 방수커버를 사용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매트리스자체는 세탁하기 쉽지 않기때문에 매트리스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 방수커버를 사용하여 커버자체를 세탁하는 방법으로 관리해주셔야합니다. 


매트리스 커버를 사용하면 땀이나 이물질이 매트리스안으로 흡수되는것을 막아 오랫동안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쾌적한 실내환경 만들기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집에서는 너무습해도 곰팡이가 생길 위험이있고, 너무 건조한것 또한좋지않습니다. 


매트리스를 사용하기에 가장좋은 온도는 실내온도 20도 내외이며 습도는 60%가 넘어가지않도록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수시로 환기를 해주는것이 중요하다는점을 잊지않으시길 바랍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