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2세 2학기 관찰일지 9월- 2월 20 페이지

by 글쓰남 2024. 2. 7.
반응형

만2세 2학기 관찰일지 9월- 2월 20 페이지

 영아 관찰 기록 만2세 2학기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2세 2학기 관찰일지 9월- 2월 20 페이지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올라가 있는 계단을 바라보며 “나도 올라갈래”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지금 친구가 계단을 올라가고 있는데 어떡해야 할까요?”라고 말하자 00는 계단 밑에 서며 “여기서 기다려야 돼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맞아요. 계단을 함께 올라가면 어떻게 될까요?”라고 말하자 “넘어져서 다쳐요”라고 말한다. 친구가 계단 밑으로 내려오자 “이제 올라가도 돼요”라고 말하며 계단 위로 올라간다.
잠자리에 눕지 않고 자기이불을 끌고 다니다. ‘친구들이 잠자고 싶어하는데 00이는 잠자기 싫어?’하자 교사를 쳐다보기만 하고 서 있는다. ‘그럼 선생님하고 누워만 있을까?’ 하자 잠자리에 누워 이불을 덮는다. 이불을 바르게 덮어주고 옆에 누워 자장가를 들려주자 금방 잠이든다.
신체운동
/
토끼 인형 옷의 단추를 계속 만지작거리며 단추를 열기 위해 노력한다. 잘 되지 않지만 여러번 시도한 끝에 도움 없이 스스로 단추를 다 푼다. 교사가 칭찬 후 다시 풀어보라고 하자 다시 단추를 잠근다. 잘 되지 않으면 교사에게 내민다. 자신이 입고 있는 조끼에도 단추가 있음을 발견하고 스스로 단추를 풀어 벗고 다시 잠그는 데 집중하여 활동한다.
의사소통
/
밖에 눈이 오는 것을 복도로 나와 창문으로 관찰해기로 한다. 00가 ‘눈이 오네?’라고 말하며 ’눈은 차가워요, ‘눈사람 만들 수 있어요’ 라고 눈의 모습을 언어로 표현해준다. ‘꼭 솜사탕 같아요. 솜 같기도해요’ 하며 눈에 대한 생각을 표현한다.
사회관계
/
친구들이 널뛰기에 관심을 보이며 다가간다. 친구들에게 “이건 널뛰기야”라고 말하고 널뛰기 하는 방법을 알려주자 친구와 널뛰기 위에 올라가 제자리에서 뛰는 흉내를 낸다. 친구들이 제자리에서 뛰어도 움직이지 않아 친구**이가 올라가 움직여 볼 수 있도록 하자 “이번에는 내가 할게”라고 말하며 친구**이의 반대편에 올라간다.
예술경험
/
자유놀이시간 음률영역의 멜로디언 앞에 앉아서 멜로디언 건반을 치며 리듬감이 느껴지는 소리를 내며 홀로 놀이한다. 친구가 다가와서 멜로디언 건반을 누르자 양손으로 멜로디언을 잡고 자신 쪽으로 재빠르게 가져가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가 자리 이동을 하자 다시 멜로디언 건반을 누르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
줄이 달린 끌차를 끌고 바깥 놀이터로 가고 있다. “00야 끌차에 나뭇잎을 주워서 담아 볼까요?” 하자 바닥에 떨어져 있는 나무 잎을 주워서 끌차에 담는다. “나무잎이 무슨 색일까요?”하자 나무잎을 쳐다본다. “ 초록색에서 갈색으로 변하고 있네요. 오늘 친구 **가 입고 온 옷과 똑같은 색이네” 하자 친구**이가 자신의 옷을 쳐다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https://adpick.co.kr/farmin/9Q7XQD

 

애드픽 농장

농장 구경해보세요!

adpick.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