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 2세 10명 3-8월 관찰일지 1학기

by 글쓰남 2024. 3. 2.
반응형

만 2세 10명 3-8월 관찰일지 1학기

 관찰일지 만2세 1학기 3-8월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2세 10명 3-8월 관찰일지 1학기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유희실에서 터널을 통과하는 신체 놀이를 반복적으로 즐긴다. 놀이에 몰입한 ○○의 이마에 땀이 맺혔고 ○○는 교사에게 다가와 ʻʻ너무 더워요. 물 주세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물을 마실 친구가 더 있는지 물으니 ○○와 △△가 물을 마시기 위해 교사 앞에 모인다. 교사가 두 영아에게 물을 떠주자 ○○는 자리에 앉아 컵을 두 손으로 잡고 물을 마시고, △△는 자리에 일어서서 한 손으로 물컵을 잡고 마신다. ○○는 △△를 바라보더니 옆자리를 손으로 두드리며 ʻʻ그러다 넘어져. 여기 앉아서 마셔.ʼʼ라고 말한다.
신체운동
/
기차 모형을 살펴보며 기차를 양 손에 들고 끼우기를 시도한다. 기차가 잘 끼워지지 않자 ʻʻ선생님, 안 돼요.ʼʼ 라고 한다. 교사의 손을 잡고 힘을 주어 기차를 연결하자 ○○가 미소 지으며 ʻʻ기차가 서로 만났네?ʼʼ라고 한다. 그리고는 다른 기차 한 개를 손에 잡고 힘을 주어 끼운다.
의사소통
/
ʻ바퀴야 고마워ʼ 그림책을 발견한 ○○는 교사에게 가져와서 읽어 달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그림책을 읽어주며 바퀴 달린 자동차를 타본 적이 있는지 물어보자 ○○가 손을 들고 ʻʻ나 말해볼래요!ʼʼ라고 한다.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자 ○○는 ʻʻ나 우리 아빠 자동차 타본 적 있어요. 엄마랑 자전거도 타봤어요.ʼʼ라고 한다.
사회관계
/
십자블록으로 주차장을 만든다. 00가 레고블록을 연결한 후 애벌레 망치로 두드리자 웃는다. 십자블록으로 만든 주차장을 교실 바닥에 밀고 다닌다. “선생님 봐봐” 하며 주차장 위에 있는 자동차를 손으로 가리킨다. “00가 주차장을 만들었네요.”하자 웃으며 “네”한다.
예술경험
/
스티커와 지퍼백을 이용해서 나들이 가방을 만들던 ○○가 분홍색 하트 스티커를 떼어서 지퍼백에 붙인다. 갖고 있던 스티커를 모두 사용하자 교사에게 ʻʻ선생님, 스티커 또 주세요.ʼʼ라고 말하며 다른 스티커를 요청한다. 교사에게 스티커를 받은 ○○가 계속해서 스티커 붙이기를 하다가 교사에게 다가와 ʻʻ선생님, 풀 주세요. 풀!ʼʼ이라고 한다.
자연탐구
/
산책로에서 달리기를 한다. 멈춰서서 바닥에 피어있는 꽃을 바라본다. “핑크색 꽃이네” 한다. 꽃 앞에 앉아 “이건 핑크색이야!”이야기 하며 꽃을 손바닥으로 천천히 만진다. 교사와 함께했던 경험에 따라 자연물을 대한다. 자연물에 관심을 갖고 간단한 색깔을 인지하고 표현할 수 있다. 추후 무럭무럭 자라라 하며 인사를 건네기도 하고, 쓰다듬는 듯한 행동을 보이기도 하며 자연물을 아껴준다는 생각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https://bitl.bz/5gL9nK

 

바른컴퓨터 게이밍 컴퓨터 풀세트 모니터포함 PC 롤 서든어택 배틀그라운드 피파

 

deg.kr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