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by 글쓰남 2023. 4. 10.
반응형
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 - 10점
더글라스 케네디.조안 스파르 지음, 조동섭 옮김/밝은세상

“우린 조금 다를 뿐인걸!”
세계적 베스트셀러 《빅 픽처》의 저자 더글라스 케네디와
프랑스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 조안 스파르가 함께 만들어 낸 역작!

* 이 도서는 누드 사철 제본이며 책등 부분이 노출된 디자인입니다.

마음을 읽는 아이

신비한 힘을 가진 11살 오로르. 오로르는 소리 내어 말하는 대신 태블릿에 글을 써서 말한다. 그리고 사람들의 눈을 보면 생각을 읽을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보지 못하는 것들, 입 밖에 내지 못하는 혼자만의 생각들, 몰래 두려워하는 것들을 오로르는 읽을 수 있다. 하지만 오로르는 자신이 읽은 생각들을 소문내지 않는다. 휘두르지도 않는다. 다만 사람들 마음속의 걱정을 읽고,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고 싶어 한다. 오로르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아이다.

자신의 다름을 약점이라 생각하지 않는 오로르, 뉴욕에 가다

오로르에게 태블릿으로 글을 써서 소통하는 방법을 알려준 조지안느 선생님이 새로운 가정을 꾸리게 되어 떠나고, 새로운 가정 교사로 다이안 선생님이 온다. 다이안 선생님은 오로르처럼 자폐 스펙트럼 안에 있는 스물세 살의 여성으로, 오로르에게 특별한 능력이 있음을 눈치채지만 그 비밀을 지켜 주려 한다. 어느 날 다이안 선생님이 오로르를 찾아와, 자폐 아동으로 자라면서 세상을 다른 시각으로 보게 된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강연 요청을 했다는 소식을 전한다. 다이안 선생님과 함께 컬럼비아 대학교가 있는 뉴욕으로 간 오로르는 그곳에서 어떤 경험을 하게 될까?

뉴욕에서도 오로르 형사의 활약은 계속되다!

오로르는 뉴욕 자연사 박물관을 구경하다 만난 바비와 금세 친구가 되는데, 한밤중에 바비한테서 메시지를 받는다. ‘오로르, 네가 있는 호텔에 왔어. 지금 1층에 있어. 네 도움이 꼭 필요해!’ 깊이 잠든 다이안 선생님께 알리지 않고 조용히 방에서 나와 바비를 만난 오로르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바비와 함께 호텔을 나선다. 바비는 새엄마 저니나가 돈벌이에 눈이 멀어 악행을 저지르는 것을 막으려 하지만, 저니나 일당에게 붙잡혀 곧 철거할 아파트 건물에 갇힌다. 오로르는 정장을 입은 덩치 큰 남자들이 총으로 위협하고 사람을 때리는 모습을 태블릿으로 녹화해 자신을 도와줄 만한 사람에게 전송한 뒤, 곧 그들에게 붙잡히고 만다. 낯선 뉴욕에서 자신의 말을 대신해 줄 태블릿마저 빼앗긴 채 홀로 남은 오로르는 저니나와 총을 든 악당들의 폭주를 막을 수 있을까?

반응형